2024-04-25 19:35 (목)
한국심리교육협회,“전액무료”로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관심자 취업카드없이 심리상담사자격증 수강
상태바
한국심리교육협회,“전액무료”로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관심자 취업카드없이 심리상담사자격증 수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02 0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심리교육협회(한교협)는 시니어 취업과 관련하여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에 관심 있는 대상에 취업 자기계발(자기개발)에 필요한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8종 자격증종류의 인터넷강의를 조건 없이 무료수강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만 해도 3과정까지 무료수강이 가능하며, 교육원 자체 이벤트를 진행함에 따라 국비지원무료교육의 실업자내일배움카드, 근로자(재직자)·직장인내일배움카드와 취업성공패키지유형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별도의 구비서류 없이 신청 가능하다.

수강료 지원대상은 시니어, 경력단절 전업주부(경단녀)와 취업준비생(취준생) 보육교사자격증을 취득했거나 준비 중인 대상을 비롯해 큐넷 국가공인기술전문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대상 등 학력, 연령 무관하게 배움에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전액지원 가능하다.

사회복지사자격증은 사회복지사협회 사회복지사자격관리센터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지역아동센터와 청소년문화센터, 요양원에서 업무가 가능하다.

요양보호사는 양성하는 교육기관에서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국시원(한국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국가시험에 합격한 후 자격을 취득할 수 있으며, 요양보호사는 노인의료복지시설이나 재가노인복지시설 등에서 의사 또는 간호사의 지시에 따라 장기요양급여수급자에게 사회적 보살핌을 제공한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 복지서비스분야에 관련 개설과정으로 노년의 정신, 건강을 위한 예방 교육과 치료를 해줌으로써 일상생활의 영위와 웰다잉을 할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을 하는 노인심리상담사, 아동들의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를 심리치유과정을 통해 일상생활에 적응하고 학습에 도움을 주는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들이 겪는 부정적문제들을 예방 할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이 개설되어 있다.

이밖에도 인간관계 및 대인관계와 관련하여 심리치유의 기본이 되는 기초심리상담학의 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인지행동치료기법을 활용하여 일상생활에 적응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 DISC·에고그램 등 다양한 심리 검사를 통해 자기이해 및 자기분석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아존중감(자존감)을 높이는 법 분석 및 진단하는 심리분석상담사, 분노와 성격심리학의 MBTI검사를 활용한 분노조절상담사과정을 무료수강 할 수 있다.

강의는 4~6주 과정으로 100% 온라인으로 진행됨에 따라 동영상 강의를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학습 할 수 있으며 자격시험 또한 온라인으로 응시하여 부담이 없고 교재는 구매할 필요 없이 교안 및 예상문답을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또한 취업에 어떻게든 도움을 주고자 채용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며, 오프라인 특강을 통해 취업에 도움을 주는 취업실무특강도 마련한다.

한국심리교육협회(한교협)에 개설된 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된 자격증으로 1급과 2급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으며 개인 자격번호가 부여되어 취업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정식으로 기재가 가능하다.

28종 자격증 종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카카오톡과 유선으로 무료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