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25 (토)
홍콩 국제 발명 엑스포 금상, 메모리폼 매트리스 "마스슬립(MARS SLEEP)"
상태바
홍콩 국제 발명 엑스포 금상, 메모리폼 매트리스 "마스슬립(MARS SLEEP)"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01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안한 수면이 인체의 건강에 주는 영향은 이미 많은 연구를 통해 밝혀졌다. 이제 침대는 단순히 몸을 뉘어 잠을 청하는 공간이 아니라, 얼마나 건강한 수면을 도와줄 수 있는지에 따라 꼼꼼하게 침대추천 매트리스브랜드를 추천하고 고민해야 하는 아이템이 되었다. 

침대는 과학이라는 과거 광고카피가 이제는 모든 소비자의 마음속에 살아있는 것이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침대소비 패턴의 변화와 맞물려서 침대브랜드 시장에서는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과거 나쁜 통기성, 비싼 가격 때문에 일부 소비자들에게서만 매트리스추천을 받았던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성장세가 심상치 않은 것이다. 

최근 메모리폼 매트리스 하면 떠올렸던 수입 브랜드인 템퍼매트리스는 물론이고 다양한 수입브랜드, 그리고 국내 브랜드들이 메모리폼 매트리스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치르고 있다. 

수입브랜드의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높은 인지도를 내세워 매트리스추천을 하는 반면, 국내 브랜드는 수입브랜드에 결코 뒤지지 않는 품질, 그리고 일반 스프링 침대와 비슷한 수준의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승부를 내고 있다. 

이들 침대브랜드들 가운데서도 "마스슬립(MARS SLEEP)"은 남다른 기술력과 가격경쟁력, 그리고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철학으로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5세대 메모리폼인 스마트폼을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개발한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마스슬립은 500명에 달하는 대규모 실험참가자를 이용한 수면패턴 분석 데이터를 활용한 수면빅데이터 기법을 이용하여 연령별, 체형별에 따른 최적의 메모리폼의 밀도와 복원력을 도출하여, 이를 반영한 메모리폼인 스마트폼을 개발하였다. 

메모리폼 특유의 안락한 쿠션감과 체중 분산력은 더욱 끌어올리면서도 그동안 메모리폼 자체적인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왔던 통기성 문제를 개선한 것으로 평가받는 스마트폼은 마스슬립의 오랜 연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것으로 침대추천 과정에서 관계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마스슬립은 이러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자사 침대브랜드 제품을 사이즈별은 물론이고 연령별, 체형별로 세부적인 상세한 품목을 구성, 소비자들이 자신의 수면패턴에 맞는 최적의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제품군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세심한 제품구성은 일반소비자는 물론이고 특히 수면 컨디션 관리가 생명이라고 할 수 있는 운동선수나 방송 활동이 많은 연예인들 사이에서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고 업계 관계자는 전했다. 최근에는 홍콩과 마카오에서 연린 국제 발명 엑스포에서 금상을 수상하면서 당당하게 세계에서 으뜸가는 메모리폼 기술력을 증명했다.

한편 안전성 문제에 있어서 템퍼매트리스등 주요 침대추천 브랜드들이 안고 있는 반면, 마스슬립은 자체적인 유해물질 제거 프로그램, 과학적으로 검증된 공정과 원료만을 사용하는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자신이 있다는 입장이다. 

까다롭기로 소문난 유럽 3대 인증기관의 시험에 합격한 만큼 인체 유해성 논란에 있어서는 자신감이 있다는 입장으로 향후 치열해질 메모리폼 매트리스 시장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현재 가까운 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전문매장이 전국에 10개가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