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8 13:50 (토)
한책협 책쓰기 과정 79기 박정향 작가·김의숙 작가 연달아 출판계약 성공
상태바
한책협 책쓰기 과정 79기 박정향 작가·김의숙 작가 연달아 출판계약 성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9 1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도사와 박정향작가(왼쪽), 출판 계약서(오른쪽)
김도사와 박정향작가(왼쪽), 출판 계약서(오른쪽)

한국 책쓰기 1인창업 코칭협회(한책협)는 자신의 이야기가 담긴 책을 세상에 펼쳐내길 희망하는 사람들은 누구든지 함께 할 수 있는 곳이다. 한책협의 대표 수업인 '책쓰기 과정'은 책에 대한 기획부터 목차구성, 원고 코칭, 출판 계약까지 김태광 대표가 직접 지도한다. 최근 79기 박정향 작가와 작가와 김의숙 작가가 책쓰기 과정을 수료하고 연달아 출판 계약을 하여 주목받고 있다.

강연가로 활동중인 박정향 작가는 저자가 되기 위해 한책협 1일특강을 찾아 책쓰기 과정 79기로 수료했다. 김도사의 조언으로 자신이 강연하고 있는 주제인 대화법에 대한 책을 썼다. 낯선 사람과 말 잘하는 법, 거절하는 법 등의 노하우가 담겼다. "도사님을 만나고 기적을 만났다. 강의를 하며 항상 수강생 평가만으로는 전문가로 인정받기 힘들다는 사실을 깨닫고 저자가 되기로 결심했다. 자신감 없던 나를 도사님이 이끌어 주셔서 가능했다." 라고 네이버 카페 <한책협>에서 전했다.

간호사로 재직중인 김의숙 작가는 김도사의 책을 읽고 감명 받아 한책협 책쓰기 일일특강에 참가했다. 김의숙 작가는 간호사로 일하며 아이 셋을 양육하고 있다. 자녀를 교육하는 법에 대한 노하우를 담은 책을 김도사를 만나 출간 계약에 성공했다. "처음에 책쓰기를 망설이다가 시작했다. 책쓰기 과정을 들은 것은 정말 행운이다. 도사님이 차려주신 밥상에 숟가락만 얻고 작가가 되었다. 책을 쓰며 남편과의 갈등도 없어졌고, 내가 변했다. 김도사님께 정말 감사하다." 라고 네이버 카페 <한책협>에서 전했다.

김도사와 김의숙작가(왼쪽), 출판 계약서(오른쪽)
김도사와 김의숙작가(왼쪽), 출판 계약서(오른쪽)

한책협 책쓰기 과정에서는 김태광(김도사) 대표가 200여권의 책을 썼던 방식 그대로 수강생에게 전수하고 있다. 또한 김도사는 초·중·고등학교 교과서 16권에 글이 수록되었으며, 중국, 대만, 태국으로 저작권이 수출되어 책이 출간됐다. 책쓰기 과정에서 김도사는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각 작가의 비전에 맞게 주제를 정해주고 제목을 도와준다. 또한 책의 뼈대가 되는 목차를 완벽하게 도와주고 완벽한 목차를 활용해 술술 읽히는 원고를 작성하는 특별한 방법을 전수한다. 그 결과 책을 한 번도 써보지 않은 박정향, 김의숙 작가도 인정받는 원고를 써내는 것이다. 

현재 한책협 책쓰기 6주 과정 월요일 저녁반, 토요일 오후반, 1박2일 개인코칭 과정이 모두 모집 마감된 상태로 다음 책쓰기 과정 안내 역시 네이버 카페 <한책협>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책협은 누구나 버킷리스트로 꿈꾸는 크루즈여행과 책쓰기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크루즈 책쓰기 과정’도 운영 하고 있다. 크루즈에서 4박5일 동안 크루즈 책쓰기 과정도 진행된다. 초호화 럭셔리 크루즈 여행 중 책쓰기 주제, 제목, 목차가 완성되며 단기간에 원고를 완성할 수 있도록 김도사 코칭을 실시간 받을 수 있다.

김도사는 책쓰기 과정을 통해 책을 쓴 작가들을 소속작가로 영입해 ABC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네빌고다드TV’와 ‘김도사TV’를 운영하며 책쓰기, 글쓰기, 1인 창업, 성공학, 부자학 등 다양한 영상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한편, 한책협은 평범했던 사람이 독자에서 작가가 되어 1인 지식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2주에 한 번씩 책쓰기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12월 1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소재한 한책협 센터에서 진행될 책쓰기 특강은 ‘성공해서 책을 쓰는 것이 아니라 책을 써야 성공 한다’는 주제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한책협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