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00 (토)
큐브피아, 2014 보안솔루션 데이 개최…’권가’ 시리즈 공개
상태바
큐브피아, 2014 보안솔루션 데이 개최…’권가’ 시리즈 공개
  • 길민권
  • 승인 2014.11.24 15: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성과 편리성 두가지 동시에 해결한 신개념 보안솔루션”
해킹/보안 전문업체 큐브피아(대표 권석철)는 오는 12월 3일(수) 오후2시 양재 aT센터 그랜드홀 5층에서 보안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신개념 보안 솔루션(제품명 KWON-GA, 한국표기 ‘권가’) 시리즈(Series)를 발표하는 ‘2014 큐브피아 솔루션 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크고 작은 보안사고가 연이어 터지는 요즘, 보안 사고가 일어난 뒤 해커를 추적하려 하면 이미 해커를 잡을 수 없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들은 보안을 위하여 여러 가지 솔루션을 사용하지만, 이는 많은 제약과 복잡한 시스템으로 업무환경을 불편하게 만든다. 높은 수준의 보안을 위해서는 사용자의 편리성을 떨어뜨릴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이마저도 쉽지가 않다.
 
따라서 큐브피아는 보안도 강화하고 사용자도 편하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맞춤형 보안 솔루션을 개발, 공개하게 되었으며 솔루션은 크게 4가지로 다양한 환경에서의 고객들이 적절한 보안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개발되었다.
 
첫째, 실시간 탐지를 활용, 해킹공격에 대한 사전 탐지 및 추적이 필요하다면 ‘권가 비헤이비어모니터링(권가 Behavior Monitoring)솔루션’을, 둘째, 기업 내 내부자료유출에 대한 대책을 고민하고 있다면 ‘권가 이동식 매체제어 솔루션’ 및 “권가 온라인 매체제어 솔루션‘을 활용, USB등으로 내부 자료 및 정보 유출을 시도하는 피해를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은행 등 금융기관의 공인인증서, 전자상거래, 포털업체 등에서 메모리 해킹 피해를 사전 방지 하고, 화면제어를 통한 해킹문제를 간단하면서도 원천적인 방법으로 해결 하려 한다면, ‘권가 화면 해킹방지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
 
권석철 대표는 “해커가 침입할 수 있는 경로는 무한대다. 현재의 보안은 그 무한의 경로를 방어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그러다 피해를 입으면 길게는 수 개월에 걸쳐 해커를 추적 하지만, 그때는 이미 해커가 도망간 후 이다.” 라며, “결국 막을 수 없다면 해킹을 당해도 기업에는 아무런 피해없는 신개념 보안을 선도하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소개될 각각 솔루션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권가 비헤이비어 모니터링(KWON-GA Behavior Monitoring™) 솔루션
현재 내부의 시스템이 100% 안전한 환경인지, 외부로 포트가 열려 커넥션이 연결된 곳은 없는지, 악성코드가 동작 중에 있는지 없는지 등의 실시간 탐지를 통하여 해킹 공격에 대한 사전 탐지 및 추적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권가(KWON-GA) 이동식 매체제어 솔루션
USB 등의 이동식 저장매체를 통하여 내부자료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한다. 이 솔루션은 권가 에이전트가 설치된 업무용 PC에서는 파일의 복사가 자유롭지만, 에이전트가 설치되지 않은 개인용 PC에서는 복사된 파일을 확인할 수 없다. 반면 이동식 저장매체에 저장된 외부자료는 업무용 PC에서 확인이 불가능해 이동식 저장 매체를 통한 악성코드 감염을 원천 차단할 수 있다.
 
◇권가(KWON-GA) 온라인 매체제어 솔루션
기업 내 서버가 아닌, 일반 이메일 시스템 및 메신저, FTP, 웹하드를 통하여 내부자료가 외부에 무단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솔루션이다. 논리적, 물리적인 망 분리 구축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고 업무 망과 인터넷 망을 자유롭게 사용하면서 평소 환경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권가(KWON-GA) 화면 해킹방지 솔루션
해커가 화면해킹을 통해 정상사용자의 일거수일투족을 확인, 필요한 정보를 빼가는 원격제어 툴을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해당 솔루션을 사용하면 은행 등 지정된 특정 사이트에 접속 시 해커의 화면으로 송출되는 것을 차단하여 안전한 사용 보장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권가 체험 존’을 운영할 예정이며 오늘(24일)부터 사전 참가 신청 등록을 큐브피아 홈페이지(www.cuvepia.com)에서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