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50 (금)
스터디카페 창업, 포인트스터디카페m, ‘합리적 창업비용과 관리로 문의 증가‘
상태바
스터디카페 창업, 포인트스터디카페m, ‘합리적 창업비용과 관리로 문의 증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8 14: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늘어나는 인건비 속에서 무인창업 시장 카테고리에서 스터디카페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다. 카페형 인테리어에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독서실처럼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고 창업자 입장에서는 인건비 해결이란 제시를 받는 업종이지만 막상 프랜차이즈 스터디카페를 창업한 사람들의 표정은 그리 밝지 못하다. 

지금도 청년창업, 은퇴창업, 주부창업 퇴직창업, 소자본 창업자 등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라면 무인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하여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타당성없는 터무니 없이 높게 측정되는 프렌차이즈 본사의 인테리어 비용 요구나 잘못된 입지 선정으로 인한 고객 유치 실패로 인한 매출 저조,  24시간 운영되는 매장 관리의 어려움, 고객들이 컴플레인 곤란함 등이 스터디카페를 운영하는 사람들을 힘들게 만드는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매달 본사에 지급해야 하는 로열티나 가맹비도 창업자에게 큰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포인트스터디카페m은 이러한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의 단점을 보완하여 가맹점주의 부담을 줄이고자  가맹비나 월 로열티를 일절 요구하지 않는다. 

스터디카페는 상권 유입층이 고객이기 때문에 창업에 앞서 상권 분석이 필수적이다. 포인트스터디카페m은 유수 기업의 상권분석 경력을 지닌 전문가가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임대료와 상권 내 가구수, 경쟁사의 가격 등을 정밀분석하고 포인트스터디카페m을 하기에 가장 적합한 지역을 결정하에 창업자에게 제안한다. 

또한 점포 형태에 따라 맞춤형 설계를 하고 업계 최저 수준으로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한다.  스터디카페의 분위기와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좌우하는 책상이나 의자, 사물함 등도 높은 본사의 컨셉에 맞는 제작가구로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으며 OA용 복합기나 커피머신 등 사무시설, 비품의 임대도 합리적인 선에서 이루어진다.
 
초보 창업자들은 고객 관리 및 매장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포인트스터디카페m에서는 인건비 부담을 줄이고 관리의 용이함을 추구하기 위해 100% 무인 결제가 가능하다. 입출입 통제 역시 무인시스템으로 진행되며 CCTV와 네트워크 장비를 활용해 철저한 보안을 자랑한다. 

냉난방기나 조명은 모두 IOT 시스템으로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24시간 외부에서도 제어가 가능하다.  포인트스터디페m 홈페이지에서 스터디카페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문의 및 창업상담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