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40 (목)
토마토시스템, ‘2019년 데이터 대상’ 단체상 수상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2019년 데이터 대상’ 단체상 수상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1.27 21: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DB모델링툴 엑스이알디, DB모델링 툴 국산화 및 DB업계의 발전에 기여
토마토시스템 단체상 수상, 과기부 장관상 수상
토마토시스템 단체상 수상, 과기부 장관상 수상

토마토시스템(대표이사 이상돈)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한국데이터산업협회 주관의 ‘2019 데이터 대상’에서 단체상을 수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데이터 대상은 올해로 10회 째를 맞이하며, 한 해 동안 국내 데이터산업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와 업적을 이룬 개인 및 단체를 선발, 시상하는 행사다.

토마토시스템 측은 자사 DB모델링툴 ‘엑스이알디(eXERD’)가 국내 데이터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사서 올해의 ‘단체’ 부분에 선정됐다고 말했다.

엑스이알디는 사용자 편의성 및 모델링 속도 개선, 다양한 자동화 기능 등 개발자 설계역량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춤 ER모델링 제품으로, DB모델링 툴 국산화 및 DB업계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합리적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품을 제공, 외산 제품의 수입대체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이사는 “’2019 데이터 대상에서 단체상을 받게 되어 정말 영광이다”라며 “국내 DB산업 발전과 육성을 위해 많은 관심을 기울이며, 기술개발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토마토시스템 ‘엑스이알디’는 공공, 제조, 게임, 금융 등 1,000여 곳 이상의 기업과 기관에서 도입한 국산 DB모델링 제품으로 월 평균 3천건 이상 다운로드가 발생하고 있으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