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1 09:52 (수)
에스넷시스템, ‘시스코 커넥트 코리아 2019’에서 ‘클라우드 스마트 허브’ 공개
상태바
에스넷시스템, ‘시스코 커넥트 코리아 2019’에서 ‘클라우드 스마트 허브’ 공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1.27 02: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형태의 클라우드를 한 곳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시스코 커넥트 코리아 2019’ 에스넷시스템 부스
‘시스코 커넥트 코리아 2019’ 에스넷시스템 부스

에스넷시스템은 11월 25일(월)부터 26일(화)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이틀간 개최된 ‘시스코 커넥트 코리아 2019’에서 다양한 형태의 클라우드 환경 관리에 적합한 ‘클라우드 스마트 허브’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를 통해 공개된 ‘클라우드 스마트 허브’는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상의 복잡하고 다양한 환경에서 물리적 또는 가상 인프라 및 서비스 어플리케이션들의 풀-스택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향상된 IT 서비스 체계 수립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스마트 허브는 모든 테이터를 시각화하고, 장애 감지 예방, 시스템 자원 최적화를 통해 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및 관리 효율성을 증대시킨다.

클라우드 스마트 허브의 주요 기능은 모든 시계열 데이터를 시각화한다는 점이다. 또한 IT 전문인력이 없어도 손쉬운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 중 하나다. 클라우드 스마트 허브는 사용자 정의형(고객 맞춤형) 다양한 대쉬보드 설정 및 관제 기능을 제공한다.

에스넷시스템 이병한 오감지능연구소장은 “클라우드를 도입하는 기업이 계속해서 늘어남에 따라, 관리자의 업무 편의성 향상을 위한 방법을 다각도로 고민해왔다”라며 “그에 따른 결과물로 다양한 형태의 클라우드를 한 곳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포탈을 개발하게 되었고, 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 효율성 증대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클라우드 스마트 허브는 현재 계속해서 개발 중인 솔루션으로, 2020년 하반기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