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5 21:17 (화)
중국 해커, 일본 아이폰 앱 계정절도 혐의로 체포
상태바
중국 해커, 일본 아이폰 앱 계정절도 혐의로 체포
  • 길민권
  • 승인 2014.11.21 05: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0만 일본인 메일계정과 패스워드 이용해 아이폰 APP 계정 절취
지난 14일 중국 보우안구 인민법원에서 애플 아이폰(iPhone) 계정 절취사건에 대한 재판이 열렸다. 피고인 두 모씨는 QQ메신저 블랙마켓 시장을 통해 구입한 600만 일본인 메일계정과 패스워드를 이용해 아이폰 APP 계정을 절취 한 혐의를 받고 있다.
 
피고인 두 모씨는 올해 25세이며, 중학교 졸업자다. 피고인은 평소에 온라인 게임을 즐겨 이용했으며, 이 과정에서 일본 온라인 게임에 대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따라서 게임포럼과 게임 QQ그룹을 통해 일본 아이폰 사용자의 APP 계정을 절취하는 방법을 파악했던 것이다.
 
지난 2013년 11월, 그는 QQ메신저 블랙마켓 시장을 통해 일본인 메일계정과 패스워드 600만개를 불법으로 구입했으며, 아이폰 사용자들이 메일계정을 사용해 iPhone APP 계정을 신청하는 특성을 이용한 것이다. 게다가 일부 사용자들의 메일계정과 APP 계정의 패스워드가 일치했다.
 
두씨는 이런 특성을 파악한 후 불법으로 구입한 메일계정과 APP계정의 패스워드가 일치하는지 자동화 대입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확인하였으며, 만약 메일계정과 APP 계정의 패스워드가 일치하면 자동화 프로그램은 해당 계정을 분류해 저장해 준다.
 
다음 이미 준비해둔 아이폰을 사용해 잔액이 존재하는 APP계정에 로그인한다. 만약 APP 계정에 대한 2차 패스워드 인증이 존재하지 않으면 아이폰 App 일본지역에서 게임아이템을 구입 후 필요한 유저에게 판매했다.
 
올해 2월부터 두씨는 주 모씨 등 5인을 고용해 아이폰 앱 계정의 잔액을 절도해 온 것으로 드러났다.
 
<★가장 많은 해외 정보보안 뉴스-데일리시큐!★>
 
[뉴스제공. 국내 최대 중국 해킹·보안 정보 서비스 기업 씨엔시큐리티 / www.cnse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