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3:05 (금)
국제자격검정원, ‘무료강의이벤트’ 사회복지사자격증취득·유망직업취업 관심자 심리상담사1급2급 교육무료지원
상태바
국제자격검정원, ‘무료강의이벤트’ 사회복지사자격증취득·유망직업취업 관심자 심리상담사1급2급 교육무료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7 09: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격검정원이 교육재능기부 취지로 사회복지사자격증·요양보호사자격증·보육교사자격증 등의 다양한 복지·돌봄 관련 자격증 종류 취득 및 유망직종 취업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에게 취업경쟁력 향상과 자기계발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8종 자격증 종류에 대해서 조건 없이 전액 무료로 온라인강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지원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교육과정 선택 시 자동으로 수강료가 무료로 조정되어 접수처리 되며, 신청자들은 교육원의 심리상담사 분야 및 아동·청소년지도 분야 28종 자격과정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온라인강의를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재와 시험 기출문제 역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자격과정은 4주~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온라인 자격시험으로 진행된다.

또한, 국제자격검정원의 자격증 취득 과정은 1급,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통합과정으로 진행되며, 인터넷강의는 1년 내에 재촬영된 최신 강의로 재취업을 준비하는 경력단절여성(경단녀재취업), 대학생, 전업주부, 직장인 등 처음 공부하는 일반인이나 비전공자들도 쉽게 공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LMS(학습관리시스템)를 도입해 수강안내·시험안내 등을 개별연락을 통해 전담관리가 이루어져 자격시험 합격률을 높이고 있다.

특히, 이번 무료강의지원 이벤트는 고용노동부HRD-NET(고용센터)의 국비지원종류인 실업자·재직자내일배움카드나 청년취업성공패키지12 등의 지원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전액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28종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실 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준비생들은 취업이력서·자기소개서에 기재할 수 있어 취업 스펙업과 자기계발(자기개발)에 도움이 된다.

교육원에 개설된 심리상담사 분야는 다양한 심리검사도구를 통해 심리진단을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심리상담 및 심리치유기법을 활용하여 내담자의 심리치유를 돕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심리상담사 분야 자격증은 원만한 대인관계 능력 향상과 의사소통능력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아동 청소년 및 노인들의 돌봄 및 복지관련 업무를 하는 직종인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보육교사·베이비시터 등의 업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교육원에서 내담자연령별로 구분지은 심리상담사 자격증종류 중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아동심리학을 바탕으로 아동의 전인적 성장을 돕고,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은 학교폭력·학업스트레스 등의 위기청소년문제를 해결한다.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노인주간보호센터·재가방문요양센터 등의 복지시설에서 노인우울증·치매초기증상 등을 예방하고 노인들의 웰다잉을 도우며, 동시에 사회복지사자격증·요양보호사자격증 직무능력 또한 높일 수 있다.

취업을 돕는 자격증 추천 종류 중 진로적성상담사·청소년진로상담사자격증은 직업적성테스트(직업적성검사)·진로적성검사·인적성검사 등을 활용하여 진로·진학컨설팅을 돕고,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은 동양인문학인 사주명리학과 무료만세력보기 등을 통해 내담자의 사주팔자를 확인하고 현재와 미래를 예측하여 스스로 미래를 결정할 수 있도록 조언한다.

치유목적별 자격증 종류 중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리상담센터·정신건강증진센터 등의 상담센터에서 인지행동치료기법을 통해 강박증(강박장애)·스트레스성 공황장애·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 등의 불안장애와 조울증(양극성장애)·우울증초기증상 등의 기분장애 극복을 돕고,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은 소아우울증·청소년우울증·노인우울증 및 남성·여성갱년기증상 등의 위기의 순간에 극복방법을 제시하여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밖에도, 아동·청소년 교육지도 관련 자격증 종류로는 방과후학교의 방과후교사 취업을 돕는 방과후지도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독서토론·독후감 쓰는 법 등을 지도해 난독증 극복을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 파닉스교육 등 영어강사직무 관련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4차산업혁명 미래유망자격증 종류인 코딩교육지도사(코딩지도사)자격증, 지적발달장애(자폐증·틱장애)·시각장애·청각장애 아동의 특수교육 관련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추가로, 인성지도사자격증·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은 인성교육과 부모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고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은 집중력 높이는 방법과 스스로 학습법을 코칭하여 학습장애 종류인 ADHD증상 극복을 도모하며, 치유매개체별로 구분지은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각각 음악·미술·놀이치료프로그램을 통해 내담자의 정서안정을 유도하여 다양한 심리장애증상 극복을 돕는다. 

한편,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는 교육원에서 취득한 자격증을 활용하여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돕고자 온라인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취업정보사이트인 사람인·잡플래닛·잡코리아·워크넷 등에서 제공하는 상담 및 교육지도 분야 채용공고와 동일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봉사활동으로써 경력을 쌓고자 하는 이들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1365자원봉사센터·복지넷·복지로 등의 자원봉사 관련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의 온라인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취업처로는 가족상담센터·청소년상담센터·부부상담클리닉 등의 상담시설, 육아종합지원센터·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의 지원시설, 홈플러스문화센터·롯데마트문화센터·이마트문화센터 등의 문화시설, 여성창업지원센터·여성일자리센터·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노인일자리센터 등의 인력개발센터 내에서의 상담 및 교육지도 분야 등의 취업·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 관계자는 “이번 무료교육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등의 국가자격증 종류인 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과 사회복지사자격증·요양보호사자격증 등을 통해 복지관련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 및 평생교육사자격증·한국어교원자격증·직업상담사자격증 등 교육 및 상담관련 직무에 관심 있는 이들 모두 무료지원 혜택 대상이므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