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9 23:10 (월)
박능후 장관, ‘글로벌장애청소년 IT챌린지’ 참가하는 청소년들과 만남의 시간 가져
상태바
박능후 장관, ‘글로벌장애청소년 IT챌린지’ 참가하는 청소년들과 만남의 시간 가져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1.27 08: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은 11월 26일(화) 부산에 있는 국립 부경대학교(용당캠퍼스, 한미르관)를 찾아, “글로벌장애청소년 IT챌린지”에 참가한 20개 국가 장애청소년 100여 명을 찾아가 따뜻하게 환영하였다.

이번 “글로벌장애청소년 IT챌린지”는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부대행사로 개최되며, 우리나라 외에도 아세안 8개국, 동북-중앙-서남아시아 9개국과 영국-에티오피아 장애청소년들까지 참가한다.

이 날 박능후 장관은 글로벌장애청소년 IT챌린지 대회 운영 사무국을 찾아 자원봉사자와 행사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어서 지난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 대회 역사를 소개하는 명예의 전당을 찾아, 아시아 각국을 순회하며 개최하고 있는 대회의 역사를 살펴보았다. 시각장애인을 위해 국토지리정보원에서 만든 ‘세계점자지도 홍보관’을 방문하고, 장애인들의 그림 작품도 관람하였다.

박능후 장관은 환영사에서 “정보통신기술(ICT)의 발달로 청소년 여러분들이 보다 더 자유롭게 세상과 만나길 바라며, 미래의 IT선도자(리더)가 될 여러분들의 활약을 기대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태국과 미얀마에서 온 청소년 2명을 행사장에서 직접 격려했다.

한편 올해 개최되는 “글로벌장애청소년 IT챌린지”는 11월 25일(월)부터 11월 29일(토)까지 국립 부경대학교(용당캠퍼스, 한미르관)에서 개인전과 단체전이 진행되며, 시상식은 11월 28일(목) 오전 10시부터 같은 곳에서 열린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