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00 (금)
크라우드 펀딩과 인플루언서가 함께하는 신개념 펀딩 플랫폼, 퍼스트펀딩
상태바
크라우드 펀딩과 인플루언서가 함께하는 신개념 펀딩 플랫폼, 퍼스트펀딩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6 18: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좋은 제품을 개발한 후에도 항상 고민인 부분은 판매루트와 마케팅이다. 드디어 그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신개념 플랫폼 ‘퍼스트펀딩’이 12월 말 런칭 된다.

‘퍼스트펀딩’은 기존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과 더불어 연예인과 인플루언서의 재능공유가 결합된 신개념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이다.

크라우드펀딩이란, 대중을 뜻하는 크라우드(Crowd)와 자금 조달을 뜻하는 펀딩(Funding)을 조합한 용어다.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 다수의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을 말한다.

기존 크라우드 펀딩들의 단점을 보완한 퍼스트 펀딩은 b.m특허 등록을 완료한 신개념 미디어커머스 플렛폼이다. 기존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접근성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퍼스트펀딩’은 다양한 분야(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가 제품을 알림 으로써 홍보 효과도 얻게 되고 브랜드 확산과 매출을 만들수 있는 1석 2조의 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

‘퍼스트펀딩’은 스타트업, 중소기업, 벤처기업, 아티스트 등 모두가 쉽게 참여할 수 있어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퍼스트펀딩’은 특히 스타트업, 벤처기업, 중소기업, 아티스트들이 많은 도전을 하고 성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할 것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