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5:20 (토)
알카텔-루슨트, SW기반 라우터 출시…NFV전략 가속화
상태바
알카텔-루슨트, SW기반 라우터 출시…NFV전략 가속화
  • 길민권
  • 승인 2014.11.14 01: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사업자급 OS 기반 SW 애플리케이션…IP 솔루션 제품군 한층 강화
알카텔-루슨트는 통신사업자들의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서비스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IP 라우팅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회사가 새로 선보인 ‘VSR(Virtualized Service Router, 가상 서비스 라우터)’ 솔루션은 통신사업자급 OS 기반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으로 알카텔-루슨트의 IP 솔루션 제품군을 한층 강화시킨다.
 
이번 VSR 솔루션 출시에 따라 알카텔-루슨트는 클라우드 시대에 통신사업자들이 확장성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성능과 경제성을 갖춘 소프트웨어 라우터(VSR 솔루션)와 특화된 하드웨어 라우터(7750SR, 7950XRS 등)를 모두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회사 관계자는 “이 두 솔루션을 활용함으로써 통신사업자들은 보다 계획성있는 네트워크 진화가 가능하며,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이 한층 다양해진다. 예를 들어 대용량 및 고성능 서비스를 요구하는 대기업 고객들에게는 하드웨어 기반 라우터를, 그리고 중소기업에는 소프트웨어 기반 라우터를 공급할 수 있게 된다”고 소개했다.
 
또 “VSR 솔루션으로 통신사업자들은 클라우드 중심의 네트워크 고도화가 가능해진다. 하드웨어 시험 및 설치 등 서비스 출시에 필요한 절차를 대폭 줄임으로써 초기 투자 비용이나 시간, 지원이 많지 않더라도 부담없이 신규 서비스나 사업을 시작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사업 규모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게 된다”고 덧붙였다.
 
한국 알카텔-루슨트 IP 솔루션 부문 김상용 상무는 “가상화는 ICT 융합과 미래 네트워크 발전을 위한 핵심 요소이다. 이번 발표를 통해 알카텔-루슨트는 전용 고성능 하드웨어 플랫폼은 물론, 범용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한 신규 서비스를 요구하는 고객에게도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며 “VSR 솔루션 출시는 지난 5년간 알카텔-루슨트가 축적해된 NFV(네트워크 기능 가상화) 관련 경험과 전문성, SDN(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킹, Software Defined Networking) 역량을 기반으로 알카텔-루슨트의 NFV 전략을 실현시켜나가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