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2 07:45 (수)
노르마, 투자 라운드 시리즈 B로 23억원 유치해
상태바
노르마, 투자 라운드 시리즈 B로 23억원 유치해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1.25 19: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D, 인력 충원, 해외 비즈니스 등에 투자금 활용해 스마트 시티 보안 주축될 것

노르마(대표 정현철)가 한화투자증권, 한국투자파트너스 등으로부터 총 23억 원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노르마는 올해 하반기투자 라운드 시리즈 B를 진행해 한국투자파트너스 7억원, 한화투자증권 주식회사 8억원, 한화투자증권 주식회사 신기술금융사업부 8억원 등 총 23억원을 유치했다.

지난해 초 시리즈 A를 통해 기술보증기금, SBI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등으로부터 총 37억원을 유치한 후 1년 6개월 여 만이다. 이로써 노르마는 최근 2년 간 1,2차 투자 라운드를 통해 총 60억 원 투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노르마는 2011년 설립 이래 지속 성장한 비즈니스 이력과 스마트 시티 보안의 키플레이어라는 미래 가치를 높게 평가받아 유력 VC의 투자를 이끌어 냈다. 대표 제품인 기업용 무선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앳이어(AtEar)’를 대기업과 공공기관 중심으로 납품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후에는 보안 영역을 IoT와 자율주행차 분야로 확장했다.

특히 올해에는 금융, 유통,오피스, 자율주행차 등 스마트 시티 인프라 보안을 위한 신개념 IoT 보안 솔루션 ‘IoT 케어’를 출시해 주목을 받았다.

무선, IoT, 자율주행차 보안 기술 고도화와 사업 확장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노르마는 궁극적으로 5G 기반 스마트 시티의 보안 주축으로 활약, 차세대 보안 핵심 기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투자금을 R&D, 인력 충원, 해외 비즈니스, 국내외 마케팅 등에 활용할 방침이다.

노르마 정현철 대표는 “IoT 시장은 PC, 모바일, 자율주행차, 스마트 시티에 이르기까지 매년 급변하며 성장하고 있다”라며 “노르마는 이러한 보안 패러다임에 맞춰 새롭고 경쟁력 있는 기술을 개발, 차세대 보안의 선두에 서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