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35 (목)
CA, 오픈 엔터프라이즈 구현·보호 API 관리 솔루션 발표
상태바
CA, 오픈 엔터프라이즈 구현·보호 API 관리 솔루션 발표
  • 길민권
  • 승인 2014.11.12 15: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PI 배포와 수익창출 가속화해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 효율성과 비즈니스 기회 제공
한국 CA 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는 12일 모바일/웹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를 가속화하고, 고객 참여를 개선하며 새로운 채널 및 매출 기회를 제공하는 신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관리 및 보안 솔루션을 발표했다.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로 이용 가능한 ‘CA API 디벨로퍼 포털’은 가치실현시간 단축, 지원 비용 절감, 클라우드에서 엔터프라이즈 API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고객은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효율적으로 제작 및 관리하고 혁신과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 시대를 맞아 비즈니스 모델은 새롭게 변모하고 있다. CA는 새로운 혁신을 바탕으로 기업이 데이터를 API로 안전하게 개방해 고품질의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히 개발 및 구축하고,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며 새로운 매출 및 성장 기회를 주도하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CA API 디벨로퍼 포털 SaaS’는 고객이 클라우드의 속도와 효율성을 이용해 이 SaaS 플랫폼에서 벗어나 있는 데이터 소스에서 몇 분 안에 API를 생성ㆍ테스트ㆍ배포할 수 있게 해준다. API 매출 플래너를 제공하는 CA API 디벨로퍼 포털은 매출 추정, 편리한 API 자산 가치 책정, 간소화된 인보이스 작성 기능을 지원해 기업의 수익창출을 돕는다.
 
기능 강화된 ‘CA 모바일 API 게이트웨이’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지원한다. 네이티브 모바일 앱, 하이브리드 앱, 웹 기반 앱 등 모든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서 모바일 사용자 접근을 간소화해 높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CA의 API 관리 담당 라힘 바티아 부사장은 “CA는 고객이 API의 잠재력을 활용해 비즈니스를 발전시키도록 지원한다. 고객 관계 확대와 신규 매출원 창출이 중요해짐에 따라 보안과 API 관리 자동화는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의 주요 실행 주체가 됐다. CA는 향상된 데이터 및 사용자 보호와 함께 API에 대한 안전하고 끊김 없는 접근을 제공하는 계정 기반 솔루션을 바탕으로 오픈 엔터프라이즈를 구현한다”고 말했다.
 
컴캐스트의 미르나 소토 최고 정보 및 보안 책임자는 “CA의 폭넓은 계정 기반 접근 관리 포트폴리오는 보안에 미래지향적 태도를 취하는 기업에 도움을 준다. CA 솔루션은 프론트엔드에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사용자 접근을 보호 및 관리하고 보다 안전한 경험을 위해 API에 대한 애플리케이션 접근을 통제한다”고 설명했다.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는 “CA 솔루션은 평과 과정에서 최고 수준의 API 보안, 메시지 변환, 통합 기능을 보여줬다. 기존 게이트웨이 벤더 중에서 레이어 7이 API 관리 시장에 먼저 뛰어들었고, 그 결과 CA는 API 제품 관리자를 위한 풍부한 포털 및 툴링 기능을 제공하는 데 유리한 위치를 선점했다. CA 게이트웨이의 모바일 앱 지원 기능 역시 평가 대상 솔루션 중 최고 수준이었다”고 평가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