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30 (금)
소자본 창업 프렌차이즈 ‘구노포차’, 퀄리티 높은 요리로 메뉴 구성해
상태바
소자본 창업 프렌차이즈 ‘구노포차’, 퀄리티 높은 요리로 메뉴 구성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5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건비 및 임대료 등 고정비는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불경기는 나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아 외식창업 시장에서는 경기의 영향을 덜 타는 소규모창업아이템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그중에서도 전통적으로 불경기에 강하기로 알려진 호프집창업, 포장마차창업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그 대표적인 사례로 10년 동안 안정적인 매출을 이어온 소자본 창업 아이템 '구노포차'가 있다.

해당 브랜드는 불경기에도 영남대점, 고척점, 고잔점, 무전점, 아양점 등 신규 매장이 연이어 오픈하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 불매 운동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자카야창업 점주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이자카야에서 구노포차로 업종전환창업 시 가맹비를 전액 면제하는 것으로, 요즘뜨는체인점을 찾는 신규 창업자는 물론이고 자영업자까지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19 한국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화제의 중심에 선 구노포차에 대해 전문가들은 3가지 성공 포인트가 있다고 말한다.

퀄리티 높은 요리로 전략적인 메뉴 구성

구노포차는 '요리가 맛있는 대포집'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우는 요즘뜨는사업아이템으로, 30년 경력의 호텔 셰프, 유명 한식 조리장 등의 분야별 전문가가 모여 퀄리티 높은 요리를 개발했다. 실제 가맹점주 전원이 구노포차의 요리 맛과 구성에 반해 창업을 결정했다고 말해 이슈가 된 바 있으며, 화려한 비주얼에 퀄리티 높은 맛, 트렌디함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춰 높은 고객 만족도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최근 음주 문화를 고려한 전략적인 메뉴 구성으로 자리를 옮기는 번거로움 없이 식사와 술을 함께 즐길 수 있게 했다. 이에 1차 손님부터 2, 3차 손님까지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포장마차로는 이례적으로 웨이팅도 발생하고 있다. 이는 자연스레 테이블 당 객단가를 높여 고객 만족과 수익성을 모두 사로잡은 성공사례로 언급된다.

10년 노하우 담긴 안정적인 시스템

수많은 프렌차이즈창업 브랜드가 2~3년 안에 외식창업 시장에서 자취를 감추는 반면, 구노포차는 10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탄탄하게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물류 시스템을 구축했다. 가장 돋보이는 시스템은 각 메뉴를 팩 형태로 매장에 배송하는 '원팩 시스템'이며, 덕분에 창업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5분 이내 모든 메뉴를 조리할 수 있다. 특히, 고임금을 차지하는 주방 전문인력 없이도 운영이 가능해 여자소자본창업 및 주부창업아이템으로 선호도가 높으며, 주방과 카운터를 연결한 일체형 설계와 1인소자본창업에 특화된 효율적인 매장 동선으로 1인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저 창업비용과 매출 보장제도

구노포차는 포장마차 브랜드 중에서 매출 보장제도를 도입했다. 해당 제도는 가맹점의 매출을 5억 원 보장해 안정적인 유망프렌차이즈라 평가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점주는 매출에 대한 걱정 없이 매장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다. 해당 제도를 시행한 후 목표 매출에 미달성한 매장은 단 한 곳도 없는 것으로 알려져 실효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실용적인 인테리어로 업계 평균 대비 30% 이상 창업 비용까지 낮췄으며, 업종변경창업 시에는 기존 집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어 더욱 낮은 비용에 창업이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구노포차는 10년 동안 안정적인 매출을 꾸준히 달성하고 있으며, 최근 불경기 속에서도 높은 수익성으로 영남대점, 고척점, 고잔점, 무전점 등을 오픈했다.”며 “상권 분석부터 오픈이후까지 해당 상권에 빠르게 정착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낌없이 제공하고 있으니, 불경기에 강한 창업 아이템을 찾으신다면 요즘 뜨는 남자 소자본 술집 창업 프렌차이즈 아이템 구노포차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