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1:10 (토)
TOS 코인 e-커머스 상용 특허 출원 전격발표
상태바
TOS 코인 e-커머스 상용 특허 출원 전격발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3 10: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프로비트에 상장한 TOS(Transaction Ongoing System)가 새롭게 출원한 특허에 대한 소식을 전했다.

암호화폐의 유기적인 실 사용화를 목표로 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TOS는 블록체인을 이용한 결제리워드시스템 및 방법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본 특허는 블록체인을 이용한 결제 리워드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유무선 통신망을 통하여 온라인 쇼핑몰에 접속하여 원하는 상품을 구매 및 결제하는 소비자 단말과 상기 온라인 쇼핑몰 업체와 제휴되어 온라인 쇼핑몰 업체로 부터 소비자 단말의 결제 데이터를 수신하고, 결제 데이터를 블록체인암호화 기술을 적용하여 네트워킹 및 저장하는 데이터 관리 서버 및 상기 데이터관리 서버에 접속하여 소비자 단말의 결제 데이터를 구매하고, 구매한 결제 데이터에 대한 리워드를 제공하며, 해당 결제 데이터에 포함된 소비자 정보를 기초로 광고 및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마케팅을 수행하는 광고 제공자 단말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는 특정 산업 부문에서의 보다 효율적인 거래 활성화를 위하여 TOS Token을 이용하여 각 산업들 사이의 연결하는 TOS 프로젝트의 근본적인 목표에 한층 더 힘을 실어 줄 수 있는 특허다.

TOS Token은 계약이 되어있는 특정 방식의 App을 통해 실 결제 시스템에 단기간 내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정 어플 내에서 물건이나 상품을 구매하기 위한 결제 방법의 수단으로서 TOS Token을 사용된다.

여기서 눈여겨 볼 점은 TOS Token의 가치를 올리는 방법 중 하나로서 스테이킹(Staking)을 통한 에어드랍(Air-drop) 정책을 진행한다는 점이다. 10,000 TOS 이상의 수량을 개인 지갑에 보유시 매달 첫째 주 에어드랍이 지급된다.

이 같은 스테이킹과 에어드랍 정책을 통해 TOS Token의 홀더들에게 이익을 돌려주면서 전체적인 유통량을 자연스럽게 늘리고, 실 유통량의 경우 락업 정책을 통해 줄여 TOS Token의 가치를 올려준다.

더욱이 TOS는 MOU를 맺은 PG사의 가맹점들이 TOS를 통해 대여료 지불하도록 유도, 구매에 사용된 TOS Token의 90%는 1년이라는 기간 동안 락업 예정이다. 나머지 10% TOS Token의 물량은 적립이 되어 매달 소각되어 사용하는 가맹점이 늘어 날수록 토큰의 가치는 올라가게 된다.

현재 TOS는 프로비트 원화 페어에 상장되어 높은 거래량을 보이며 활발한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TOS의 프로비트 거래소에서의 거래왕 이벤트는 2019년 11월 11일 (월요일), 11:00 한국시간 - 2019년 11월 25일 (월요일), 23:00 한국시간 동안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