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8:10 (금)
구글환불·애플환불 대행 전문업체 ‘환불장인’, 정확·신속한 모바일 게임 환불 진행 중
상태바
구글환불·애플환불 대행 전문업체 ‘환불장인’, 정확·신속한 모바일 게임 환불 진행 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3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하반기 최대 기대작 리니지2M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오며 게임업계가 분주하다.

이처럼 모바일게임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되면서 과거와 달리 현금 결제를 진행하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모바일 게임의 결제구조는 인앱 결제를 통해 이뤄지게 되는데, 이를 통해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나 뽑기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뽑기 아이템은 유저들에게 끊임없이 사행성 관련 논란을 불러오고 있는 아이템으로 불리고 있다. 장르에 따라 뽑기 아이템을 통해 입수하게 되는 것이 다르게 되며 보통 캐릭터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일반적이다. 

먼저 뽑기 아이템을 통해 낮은 확률로 입수하게 되는 캐릭터의 경우 게임플레이로 얻을 수 있는 재화로 구매하기가 힘들거나 게임내의 재화로 구매할 수 있는 캐릭터에 비해 능력치가 좋은 편에 속한다. 뽑기 아이템을 통해 낮은 확률로 얻게 되는 아이템의 경우 게임내의 밸런스를 무너뜨릴 수 있는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이러한 게임사의 지나친 과금유도에 지친 모바일 게임 유저들은 환불까지 결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주로 환불을 홀로 진행하는 이들은 인터넷에서 얻게 된 정보를 토대로 환불을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환불을 홀로 진행하는 것은 거절되는 경우가 많아 어려운 편에 속한다. 

모바일 게임의 환불은 환불 관련 기준이 명확하지 않으며 복잡한 결제 구조상 환불이 어렵고 환불이 거절되는 경우 해당 건으로 환불을 진행할 수 없다. 또한 구글의 경우 한국지사가 미국본사에 비해 승인율이 낮다.

이에 모바일 게임 환불업체를 통해 환불을 실시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현재 무허가로 업체를 운영하며 선수수료를 요구하거나 기존 업체를 사칭하는 업체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이러한 가운데, 구글 환불 전문, 애플 환불 전문 ‘환불장인’이 빠르고 저렴한 진행 및 환불이 완료된 후 수수료 안내를 진행하고 있어 모바일 게임 유저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국내외 환불 전문가의 노하우로 운영되고 있는 ‘환불장인’은 1차적으로 전화 및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이후 환불신청서를 작성하게 되며 작성한 환불 신청서를 토대로 환불을 진행하게 된다. 구글 플레이 기준 최대 120일이내까지 환불이 가능하며 애플 스토어는 최대 60일 이내까지 환불이 가능하다.

한편 모바일게임 환불업체 ‘환불장인’은 뮤오리진 환불, 불의마법사키우기 환불, 삼국지M 환불, 소울아트 환불, 신화포켓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 진행이 가능하며 환불과 관련된 후기들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