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15 (금)
지니네트웍스-팔로알토, 업무협약 체결…네트워크 보안 수준 UP
상태바
지니네트웍스-팔로알토, 업무협약 체결…네트워크 보안 수준 UP
  • 길민권
  • 승인 2014.11.05 15: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의 다양한 보안 요구 충족시킬 수 있는 협업 모범사례 될 것”
국내 NAC 선도기업과 글로벌 네트워크 보안 기업간 협력으로 보다 수준 높은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가 제공될 전망이다.
 
내부보안 전문기업 지니네트웍스(대표 이동범)와 글로벌 네트워크 보안 기업인 팔로알토 네트웍스(지사장 박희범)가 5일 삼성동 파크 하얏트에서 국내 보안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내 보안 사업 협력을 위한 기술 업무 협약을 체결한 (왼쪽부터)톰 켈리 팔로알토 네트웍스 글로벌 유통 담당, 키스 카터 팔로알토 네트웍스 아시아퍼시픽 채널 상무, 론 마이어스 팔로알토 네트웍스 글로벌 채널 부사장, 이동범 지니네트웍스 대표이사, 허광진 지니네트웍스 전무, 박희범 팔로알토 네트웍스 코리아 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사는 기술협력을 통해 증가하는 보안위협에 공동 대응해, 국내 기업과 글로벌 보안기업간의 성공적인 협업 모델을 만들어가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향후, 양사는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 ‘지니안 NAC 스위트(Genian NAC Suite)’와 차세대 보안 플랫폼 제품을 연동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체결과 함께 양사는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Network Access Control)에서 수집된 다양한 개별 클라이언트 정보를 차세대 보안 플랫폼에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차세대 보안 플랫폼에 의해 정의된 보안이 취약한 단말을 분류해 NAC를 통해 격리 조치하는 제품 연동을 진행한다.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용자 기반의 정보를 게이트웨이 보안에 적극 활용해 국내 기업 고객들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네트워크 보안을 선보이겠다는 것.
 
지니네트웍스는 팔로알토 네트웍스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국내외 보안제품과의 연동을 통해 NAC를 중심으로 한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제품 경쟁력을 향상 시켜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고성능의 단일 보안 플랫폼을 기반으로 차세대 방화벽과 APT 솔루션에 이어 최근 엔드포인트, 클라우드, 그리고 모바일 보안 솔루션까지 출시하면서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보안 기업'으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이번 ‘지니안 NAC 스위트’와의 연동을 위해 한국지사는 물론 글로벌 차원에서도 적극적인 기술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니네트웍스 ‘지니안 NAC 스위트’는 유선과 무선 네트워크에 존재하는 모든 자원을 식별하고 그에 대한 접근을 관리해주는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이다. 유무선 네트워크에 대한 가시성 확보를 지원하고 전방위적 보안체계 수립을 도와 조직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팔로알토 네트웍스 차세대 보안플랫폼은 모든 포트와 애플리케이션을 자동 분류하는 ‘앱-아이디(App-ID)’, 사용자 및 그룹별로 애플리케이션 허용 정책을 적용하는 ‘유저-아이디(User-ID)’, 바이러스와 각종 맬웨어 등이 네트워크 전체로 확산되지 않도록 차단하고 네트워크 상의 모든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콘텐트-아이디(Content-ID)’ 등의 고유의 식별 기술을 사용해 전체 IT 인프라를 구성하는 애플리케이션과 사용자 및 콘텐츠에 대해 높은 가시성을 제공하여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
 
박희범 팔로알토 네트웍스 지사장은 “많은 국내 고객들이 팔로알토 네트웍스와 지니네트웍스의 협력을 통해 네트워크 상의 단말 및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콘텐츠에 대한 보다 풍부한 가시성을 확보하고 컨트롤이 가능하게 됨으로써 기업 네트워크를 보다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 NAC 분야 1위 기업인 지니네트웍스와 기술 업무 협약을 맺음으로써 국내 보안 시장 발전에 기여하고 궁극적으로는 기업의 다양한 보안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글로벌-국내 기업 협업의 모범사례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동범 지니네트웍스 대표는 “고객이 지능화되는 보안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보안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각 보안 솔루션에서 수집된 정보를 공유하는 제품간 연동은 필수”라며 “NAC와의 제품연동 첫 사례로 차세대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의 글로벌 표준을 만든 팔로알토 네트웍스와의 협약을 맺게 된 만큼 지속적인 기술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협업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