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35 (금)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와의 탄탄한 신뢰로 다점포 운영자 2배 급증“
상태바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와의 탄탄한 신뢰로 다점포 운영자 2배 급증“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3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계획하는 예비창업자들은 수익성만큼 안전성을 찾는 경우가 많다. 창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수익의 크기만큼이나 그것을 유지해 나갈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진 브랜드를 선택하기를 원한다. 하지만 단순히 브랜드의 창업 프로그램만 보고 이를 확인하기는 쉽지 않다.

그래서 창업 전문가들은 ‘다점포’에 주목해야한다고 말한다. 즉, 사업자가 보유한 매장이 2개 이상일 경우 그 브랜드의 수익성과 안정성이 어느 정도 보장되어있다는 것을 뜻하는 것이다. 

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 같은 다점포 운영에 대표적인 업계 1위 브랜드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최근 창업시장에서 떠오르는 ‘공간임대업’을 바탕으로 다양하고 차별화된 운영 시스템과 창업프로그램으로 전국 가맹점별 고객유치에 성공하며 새롭게 또다른 르하임 매장을 오픈하는 점주들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20명 이상의 점주가 2개 이상의 점포를 운영 중에 있다. 첫 오픈 매장을 통해 경험한 르하임의 수익성과 안정성에 힘입어 다른 매장을 오픈한 점주들은 다점포 점주로써 르하임 스터디카페 브랜드 확장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그들의 가맹점별 수익 역시 확장세를 보이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다점포 점주는 다수의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운영하는 이유가 르하임 가맹본부가 갖추고 있는 여러 지원 시스템에 있다고 전한다. 창업 당시부터 최적의 상권을 추천하는 르하임의 전문적인 입지선정 시스템과 함께 무인 시스템을 이용한 관리의 편리성과 더불어 사전예약 이벤트, 제휴 마케팅, 장학금 이벤트, 정기워크샵 등 고객 유치를 위한 가맹본부 전액지원 시스템이 가맹점 수익 증대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르하임 아카데미 정기 워크샵을 통해 가맹점 운영에 필요한 노하우과 정보들을 꾸준히 얻을 수 있다는 점 역시 그 이유라고 전했다.

이는 실질적인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매출 현황을 통해 보다 자세히 알 수 있다. 최근 창업 시장에서 스터디카페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에 따른 여러 브랜드 런칭에도 불구하고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전년 대비 30%의 성장 결과를 기록하며 매출 부분에 있어서도 업계 1위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올 하반기에는 2천만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가맹점이 40곳에 달하며, 3천만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가맹점이 10곳을 상회하는 등 가맹점주 들이 창업 당시 목표로 했던 매출액  이상의 결과를 내는 곳들이 늘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측은 가맹점의 성장을 위한 가맹본부의 전폭적인 지원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설명한다.

또한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이런 성장은 올 하반기 5천만원 장학금 이벤트가 큰 역할을 했으며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신규고객과 기존 고객의 융합과 함께 고객 증가를 이뤄냈다. 

이는 본사의 이익보다는 가맹점의 실질적인 혜택을 위하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본사의 경영 철학이 만들어 낸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본사와의 신뢰를 더욱 두텁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뜻을 전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 김유진 이사는 “어느 분야나 창업을 준비하면 초기 창업비용과 시간 등 여러 가지 상황으로 타인에게 추천하거나 소개하는 일이 쉽지 않다. 하지만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경우 지인 소개를 통해 가맹점주가 된 분들이 40명 이상에 달한다. 이는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차별화된 시스템과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낸 결과이며 고객확보와 수익증가를 통해 가맹점주들과 두터운 신뢰로 만들어진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 같은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업계 1위 대표브랜드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오늘 23(토)까지 학여울역 세텍에서 창업 박람회 참가소식을 전했으며 박람회 이후 르하임 가맹본부 직영점에서 직접 매장투어를 경험할 수 있는 신청을 받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