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00 (금)
분당독일어학원 랩스,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제2외국어 1:1 맞춤 강의 진행
상태바
분당독일어학원 랩스,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제2외국어 1:1 맞춤 강의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2 17: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준비 스펙의 장벽이 높아지면서 영어뿐 아니라 다양한 제2외국어 회화 및 공인인증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학창 시절 교과과정에서도 볼 수 있었던 프랑스어를 비롯한 스페인어나 독일어 등의 유럽국가를 비롯해 최근 태국어 나 베트남어 등 동남아 취업에 관한 관심도도 높아지면서 언어의 종류들도 다양해 지는 추세다. 

이는 실질적으로 해외취업이나 해외주재원, 유학, 이민 등 다양한 국가와의 교류가 잦아진 현 세태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본인의 목표와 목적에 따라 기초회화부터 고급회화, 비즈니스회화 등의 회화와 공인인증시험을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배우기 위해 제2외국어 학습이 가능한 외국어학원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제2외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제2외국어 학원들도 우후죽순으로 생기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 1:다수의 그룹강의와 단순 주입식 수업으로 진행이 되는 터라 시간 대비 실력이 향상되지 않는다고 느끼는 수강생들이 많다. 전문가들은 또 다른 언어를 배우는 것인 만큼 전문 강사와 각 목적에 따른 전문적인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지적한다.

이에 분당독일어학원으로 잘 알려진 랩스는 영어나 일본어 및 중국어를 비롯한 대중화된 제2외국어 외에도 스페인어를 비롯한 유럽 국가 언어 및 동남아 등의 각 언어별 전문 강사와의 일대일 맞춤수업이 진행되고 있어 많은 수강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강남, 동탄, 부천, 의정부 등에 지점을 두고 있는 랩스는 수업전 상담과 프리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수강생의 현재실력, 강·약점, 목표, 학습스타일 등을 파악하고 분석해 맞춤 커리큘럼을 구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랩스는 이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개인별 1:1맞춤 식의 수업을 진행한다.

분당스페인어학원으로도 잘 알려진 랩스에서는 일대일로 수업이 이뤄져, 수업시간 동안 전담 강사와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표현, 어휘, 발음, 문장구조, 습관 등을 실시간 피드백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를 통해 부족한 부분은 밀착지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입문자들부터 고급수준을 갖추고 있는 이들까지 단기간에 확실한 실력 향상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한, 랩스에서는 제2외국어 회화뿐 아니라 오픽, 토익스피킹 등 공인 외국어 시험에 대한 준비도 가능하다고 전하며 아울러 제2외국어에 필요한 공인 외국어 시험점수가 필요한 학생들까지도 효율적으로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고 전했다.

종로, 신촌, 수원, 부산 등 각 지점에서 동일한 퀄리티의 어학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같은 시간 시험을 준비하더라도 보다 더 효율적인 시험 준비가 가능해 많은 이들이 방문하고 있다고 덧붙인 랩스는 수업 커리큘럼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상담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