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0:20 (수)
[생활꿀정보] 지방 잡는 지방 '크릴오일' … "노화 방지에 치매 예방까지"
상태바
[생활꿀정보] 지방 잡는 지방 '크릴오일' … "노화 방지에 치매 예방까지"
  • 김호영 기자
  • 승인 2019.11.22 17: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크릴오일'은 올해 건강식품 중 가장 핫하게 떠오른 것 중 하나다.

크릴오일은 전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곳으로 손꼽히는 곳, 남극해서 서식하는 6cm 가량의 새우와 비슷하게 생긴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이다.

크릴오일에는 지방을 감소시키는 성분과 함께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해 많은 화제를 몰고 있다.

때문에 최근에는 실시간 검색어는 물론 홈쇼핑까지 집중 조명되고 있다 한다.

이 같은 크릴오일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혈관 속 노폐물을 없애 혈관 질환을 개선하며 지방을 녹이는 효과로 인해 다이어트에 탁월하다 하여 다이어트식품 및 건강식품 시장에서 항상 상위권에 자리잡고 있다.

이처럼 크릴오일을 구매할 때 효능도 살펴봐야 하지만, 섭취 시 주의사항 또한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이에 올해 엄청난 이슈를 몰았던 크릴오일에 대해 소개한다.크릴오일에는 몸 속 주요성분인 인지질과 오메가3 등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이로 인해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을 감소시켜주고 혈관 속에 쌓인 기름때를 배출해주는 효능을 갖고 있다.

특히, 크릴오일의 효능을 가장 잘 보여주는 인지질은 세포의 신진대사를 관장하는데, 물과 기름에 잘 녹고 이로운 영양소들을 몸에 빠르게 흡수시켜준다.

이에 따라 몸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 ‘지방을 녹이는 지방’으로도 알려져 있다.

이 밖에도 크릴오일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아스타잔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 방지 및 치매 예방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
▲(출처=픽사베이)

크릴오일이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꾸준히 얻고 있는 만큼 크릴오일을 주로하는 제품들도 시장에 많이 출시되고 있다.

이 중, 좋은 품질의 크릴오일 제품도 있지만 이와 반대로, 다소 낮은 품질의 제품들도 잦거나 많기 때문에 구입하기 전 제품을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크릴오일을 선택할 때는 인지질 함유량을 확인해야 한다.

인지질은 크릴오일의 핵심성분으로 혈관에 쌓인 기름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인지질 함량이 많은 제품을 선택해 구입하는 것이 좋다.

또, 오일류를 추출해낼 때 여러 가지의 용매를 쓸 수 있는데, 헥산 및 아세톤 등의 화학성분을 배제한 것으로 선택해야 한다.

따라서 크릴오일 제품 선택 시 NCS 추출방식 또는 무화학 추출방식의 제품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크릴은 썩는(산패) 속도가 몹시 빨라 선상가공 제품인지 확인한 뒤 구매해야 한다.

이 외에도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안전성 인증 제도 중 최상위 등급인 GRAS 인증마크가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