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5:05 (토)
KISA, 사이버공격 탐지기술 국가R&D 우수성과 Top10 선정
상태바
KISA, 사이버공격 탐지기술 국가R&D 우수성과 Top10 선정
  • 길민권
  • 승인 2014.11.05 02: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침해사고 공격경로 탐지 및 분석에 관한 기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백기승)에서 수행한 정보보호 분야 연구개발 성과가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가 발표한 ‘국민공감 우수성과 10선’에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기술은 사이버 침해사고 공격경로 탐지 및 분석에 관한 것으로, ▲악성코드가 은닉된 웹사이트 자동탐지 및 악성코드 수집 기술 ▲웹 기반의 악성코드 유포경로 분석 기술 ▲전자우편 기반의 악성코드에 감염된 좀비PC 자동 탐지기술 등이다.
 
개발된 기술은 지난 7월 미래부에서 발표한 국가 연구개발 과제 중 최우수 기술 100선에 보안 분야로는 유일하게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이들 기술 중 기술이전·사업화 실적이 우수한 연구개발 성과 34선을 대상으로 국민이 직접 국가 R&D 우수성과를 평가하는 ‘국민공감 우수성과 10선’에도 선정됨에 따라 기술적 효과성을 인정받게 되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미래부에서 개최 예정인 ‘2014 R&D 성과확산대전’(11월 5일~ 7일, 일산 KINTEX)에 참여해 기술이전을 위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 백기승 원장은 “보안 분야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우수한 침해대응 기술을 개발하고, 국내 보안산업의 기술역량 및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우리 진흥원이 주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