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0:45 (수)
보안 회사 ‘퍼블소프트’ 영상통화 피씽 사기, 몸캠피싱 차단에 PB EndPoint 기술 사용해
상태바
보안 회사 ‘퍼블소프트’ 영상통화 피씽 사기, 몸캠피싱 차단에 PB EndPoint 기술 사용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3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기능 활용이 가능한 스마트폰을 활용한 다양한 어플이 나오고 있으며, 특히 영상통화 어플 또는 음란채팅어플을 악용해 사진과 동영상, 연락처를 빼낸 뒤 금전적인 요구를하는 ‘몸캠피싱’협박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편리해진 통신기술을 악용하는 사람이 많아 꾸준히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몸캠피싱 신고자수는 전국적으로 2017년 1234건, 2018년 1406건으로 늘어나고 있다. 올해 10월까지 지난해 동월보다 17.4% 늘어나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사이버 범죄는 사이버 공간이라는 특성상 정보 발신자의 특정이 어려우며 전자 정보의 증거 인멸 및 수정이 간단하기에 수사에 어려움이 많다는 허점을 악용해 그 수 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피해자의 경우, 본인이 음란통화를 하다가 몸캠피씽 사기, 협박 피해자가 되는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은 피팅모델 제안이나 기타 모델 제의를 하면서 피해자를 속이고 신체를 촬영하는 경우가 있어 그 피해 수가 상당히 많다. 또한, 주변 사람들에게 알려질까 두려워 즐톡 협박에 계속 끌려 다니는 이들도 적지 않다.

사이버 피씽 범죄 보안 업체 퍼블소프트에서는 협박범이 동영상을 피해자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몸캠동영상을 전달하지 못 하게 하는 것 외에도, 유포 중이라 해도 그 경로를 파악해 SNS, P2P사이트 등을 모두 확인하고 동영상을 삭제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해 관리하고 있다.

'퍼블소프트(Pubble Soft)'같은 IT보안회사를 찾는다면 동영상 유포 자체를 차단할 수 있다. 퍼블소프트 PB EndPoint 기술을 이용해 사기에 대응하여 몸캠영상이 원천적으로 유출을 불가능하게 만드는데, 휴대폰 운영체제를 비롯해 여러 가지 세부적인 사항을 파악한 후 개인의 상황에 맞는 대처 방법을 제시해 준다.

보안업체 퍼블소프트는 24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몸캠피싱과 랜덤채팅 사기, 랜덤채팅 유포 방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모니터링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몸캠피싱 피해자가 언제든 문의할 수 있도록 24시간 내내 문의사항을 받고 있다. 오랜 경력을 통해 자체적인 기술을 개발해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원천 차단하고 있다. 

구체적인 사항은 '퍼블소프트(Pubble Soft)'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