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8 16:35 (목)
스킨체인(SkinChain), ICO 프리세일 시작….. 화장품 유통구조 개선과 고객 환원 정책으로 주목, 참여방법
상태바
스킨체인(SkinChain), ICO 프리세일 시작….. 화장품 유통구조 개선과 고객 환원 정책으로 주목, 참여방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2 2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산업은 날이 지날수록 글로벌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2022년까지 매년 연평균 5% 이상 지속적으로 시장이 성장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중산층 확대와 남성용, 노령층 등 화장품 소비 계층이 확대되고 있으며 중국, 인도 등 시장성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비젼성이 좋은 산업으로 꼽히고 있다.

하지만, 제품의 기능성의 효과가 크지 않고 허위 광고, 부작용 사례 등 화장품 시장에서도 골머리를 앓고 있는 문제들이 점차 많아지는 추세다. 이에 해결방안으로는 체험 후 구매가 가능한 편집숍이나 백화점에서 프로모션 형식의 현장 체험 정도에 그치는 상황이다.

이에 근본적인 해결 방안으로 암호화폐 프로젝트 스킨체인(SkinChain)이 화장품 유통시장 개선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라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스킨체인은 참여자가 직접 생산, 유통, 개선, 소비 커뮤니티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스템으로 참여자들의 피부 타입 테스트와 유전적 특성 데이터를 분석하여 개인별로 최적화된 제품들을 제안하고, 효과가 과장되었거나 없는 제품 등 정보를 공유하여 기능성이 확인된 제품만을 유통과 생산하는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처럼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시켜 화장품 기업과 소비자들의 유통시장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프로젝트를 계획 중인 스킨체인은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여 고객의 피부 타입에 알맞은 제품들을 제안할 수 있고, 각 화장품 브랜드들의 제조 관련 생산 기업의 저작권 수익의 가져갈 수 있어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는 환원 정책 또한 주목할 수 있는 프로젝트 내용이다.

스킨체인의 환원 정책은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되어 있는 화장품 브랜드들의 제품들을 구매한 금액의 각 등급 및 제품별로 10%, 15~20%, 30~35%에 해당하는 SKC(스킨체인) 코인을 지급하게 된다. 지급된 SKC 코인을 통해 재구매를 진행할 경우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여 저렴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SKC 코인 시세가 올라가게 될 경우 더 높은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는 이점도 있게 된다.

이와 같이 화장품 산업에 비젼성과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안하는 스킨체인은 현재 ICO 프리세일을 11월 22일부터 12월 23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스킨체인 공식 홈페이지 내용에 따르면 이더리움(ETH) 1개당 11,000SKC을 교환이 가능하다. ICO 참여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이 가능하며 최소 1ETH 이상으로 암호화폐 거래소 지갑이 아닌 마이이더월렛의 토큰 전송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기업 백서, 사업 구조, 파트너사 등 스킨체인에 자세한 내용들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