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30 (금)
'밀크씨슬' 등 간 세포 재생을 돕는 '간 건강에 좋은 음식'…
상태바
'밀크씨슬' 등 간 세포 재생을 돕는 '간 건강에 좋은 음식'…
  • 조요셉 기자
  • 승인 2019.11.22 10: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크라우드픽)
(▲출처=크라우드픽)

생체대사 조절에 있어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간'은 각종 영양소를 저장하고, 몸에 좋지 않은 물질을 해독해 독소를 제거한다.

이렇듯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간에 문제가 생기면 피로, 식욕감퇴, 황달, 메스꺼움 등이 나타나게 된다.

떄문에 간의 기능이 떨어져 발생되는 간 질환은 조기 발견보다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

우리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 질환 예방에는 평소 식단을 건강하게 유지해야 한다.

이에 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소개한다.간에 좋은 효능으로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밀크씨슬'은 엉겅퀴의 일종으로 보라색 꽃을 가진 것이 특징인데, 한방에서는 약재로 사용되어 왔다.

(▲출처=크라우드픽)
(▲출처=크라우드픽)

이 밀크씨슬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라 인정했다.

밀크씨슬 효능이 간 개선에 탁월한 이유는 밀크씨슬에 들어있는 '실리마린' 성분 때문이다.

밀크씨슬의 씨앗 속에 있는 실리마린 성분은 무엇보다 막강한 항산화 기능으로 인해 활성 산소 제거로 간 세포를 보호하고, 독성 물질이 간으로 유입되지 못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이에 따라 밀크씨슬은 ▲피로회복 ▲면역력 증진 ▲호르몬 공습 조절 ▲해독작용 등의 효과도 기여한다.

이른바 '혈액 세정제'로 명성이 높은 레드비트는 간 정화작용을 도와준다.

 

때문에 황달과 숙취 해소에 좋을 뿐더러 간암 예방에 뛰어나 간에 좋은 음식으로 불리고 있다.

특히, 비트 속에 있는 베타인 성분으로 인해 간의 세포를 재생시키고 지방을 억제시켜 지방간의 위험을 막아준다.

더불어, 간의 해독작용까지 돕는다.

이 밖에도 비트는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살리실릭산이 풍부해 혈전 생성을 막고 피를 맑게 해주는 것은 물론, 헤모글로빈의 구성 성분인 철분도 풍부해 빈혈을 예방하는 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