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40 (토)
국제자격검정원, “무료수강이벤트” 취업이력서·자기소개서작성 및 맞춤법검사기·직업사이트 관심자 심리상담사·지도사자격증 무료강의 제공
상태바
국제자격검정원, “무료수강이벤트” 취업이력서·자기소개서작성 및 맞춤법검사기·직업사이트 관심자 심리상담사·지도사자격증 무료강의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2 10: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간 추천인란에 “무료수강” 기재 시 조건 없이 3과정 전액무료수강

국제자격검정원이 무료수강이벤트로써 취업준비를 위해 이력서작성방법이나 자기소개서 쓰는 법에 관심 있는 이들, 완성도 높은 이력서·자소서 작성을 해보고자 한글맞춤법검사기 및 띄어쓰기검사기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이들, 워크넷 등의 직업구인구직사이트에 관심 있는 이들 등에게 개설된 심리상담사자격증 포함 27종 자격과정 무료강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이벤트는 국제자격검정원이 사회공헌활동 취지로, 취업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정식기재 가능한 27종 개설자격과정에 전액무료로 강의를 제공함으로써 취업준비생들의 경쟁력 향상을 돕고자 마련하였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간 추천인 입력란에 “무료수강” 기재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자동접수 및 강의오픈 처리되며 고졸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제한 없이 27과정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무료수강 가능하다.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27종 1급2급 자격과정은 온라인강의와 자격시험으로 4주에서 6주 기간에 진행된다.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자격기본법에 의거 정식등록 되어 있으므로 취업과 시설개설 및 자기계발 등을 목적으로 활용된다. 또한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1급자격증과 2급자격증이 동시에 취득 되는 특장점이 있으며, 교재는 구입할 필요 없이 강의교안과 무료기출문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국제자격검정원 이벤트담당자는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는 정규직이나 계약직 및 알바·아르바이트이력서·자소서에서 모두 필요한 완성도 높은 이력서 쓰는 법과 자기소개서잘쓴예·예시 등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일상에서 타인과의 의사소통능력과 교육지도 능력을 공신력 있는 자격증취득으로 증빙해 스펙업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특히 한국어맞춤법검사기나 문법·오타검사기 프로그램을 통해 웰메이드 이력서작성과 자소서작성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더욱 희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들 뿐 아니라 심리상담사 분야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에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고졸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본원 홈페이지에서 무료수강신청 가능하다. 또한 자기계발을 해보고자 큐넷 국가자격증종류인 국가공인자격증과 국가전문자격증 및 국가기술자격증취득에 관심 있는 이들과, 사회복지사자격증·보육교사자격증·한국어교원자격증 관련 직업종류 무료직무교육을 원하는 이들, 취업정보사이트·일자리채용사이트 등에서의 구인구직사이트 취업공고에 관심 있는 이들 모두 무료수강지원 혜택 대상이므로 많은 신청 바란다.”고 덧붙였다.

심리상담사 분야는 다양한 심리검사도구(MBTI성격유형검사·에니어그램테스트·DISC행동유형검사 등), 상담기법(개인상담·집단상담·기록상담 등), 심리치료 기법(미술치료·음악치료·인지행동스트레스치료 등)을 통해 스트레스해소와 대인관계 향상을 돕는다. 또한 진로상담·진학상담 등을 위해 인적성검사(직업적성검사·인성검사)와 진로적성검사(직업적성테스트)를 실시하며, 대인기피증증상 등의 불안장애증상이나 분노조절장애증상 등의 극복방법을 제시한다.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심리상담사 분야 자격증종류 중에는 심리검사(심리테스트)도구별로 심리분석상담사(DISC검사·애고그램테스트·도형심리검사) 및 진로적성상담사(진로상담 MBTI검사)와 명리심리상담사(사주명리학 무료만세력보기) 과정이 자격증추천과정에 해당된다.

내담연령별로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아동심리상담센터)과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청소년상담센터) 및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노인사회복지센터) 과정이 운영 중이다. 심리치료매개별로는 미술심리상담사·놀이심리상담사·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는 아이들의 학습능력향상 및 인성교육지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개설자격증종류에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집중력 높이는 방법) 및 독서지도사자격증,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코딩지도사)과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파닉스교육), 방과후지도사자격증(방과후교사)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초등돌봄교실교사) 등이 학습능력향상에 특성화된 자격증추천과정이다. 이밖에도 인성교육지도사와 부모교육지도사 과정 등이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