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10 (금)
[독소배출에 좋은 음식] '먹을 수 없는 연자육 구분하기' 연자육 효능 및 부작용까지
상태바
[독소배출에 좋은 음식] '먹을 수 없는 연자육 구분하기' 연자육 효능 및 부작용까지
  • 계은희 기자
  • 승인 2019.11.21 10: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크라우드픽)

연꽃의 씨인 연자육이 '슈퍼푸드'로 인정받으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왕의 음식'이라고 불렸던 연자육은 옛날부터 귀한 취급을 받았다. 또한 왕들이 기가 허할때 약처럼 먹어서 왕이 먹는 반찬이라고 별명이 생기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연자육은 최근 옛날부터 다이어트에 좋다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러면 연자육은 옛날부터 주목받는 이유가 뭘까? 당뇨 치료에 효과적인 연자육 효능과 더불어 연자육 밥 짓는 방법을 소개한다.

연자육 효능

연자육은 우리 몸 안의 독소를 제거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먹게되면 디톡스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또한 내장지방 수치를 줄여서 뱃살을 빼고 싶을 때도 추천한다. 연자육은 당뇨 예방에도 화제가 되고 있는데, 연자육으로 만든 차를 규칙적으로 마시면 혈당 강하 효과를 보게된다. 또한 혈압도 낮출 수 있어 고혈압 뿐만 아니라 심근경색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더불어 연자육은 화를 가라앉히고 마음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어 마음을 편하게 해준다. 따라서 불면증이 있을때 연자육을 섭취하면 잠을 잘 잘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예로부터 연자육은 피부 미용에도 좋다.

연자육 미숫가루 만들기

연자육은 옛날부터 밤 맛과 비슷하게 달콤쌉쌀한 맛이 난다. 또한 오독오독한 식감 때문에 연자육 볶음, 연자육 밥 등 음식의 재료로 사용하기도 한다. 연자육은 딱딱하니까 밥을 짓기 전에 물에 불려야 한다. 연자육을 요리에 쓸 경우 버섯을 넣어서 요리를 하면 효과가 더 높아진다. 최근 연자육 해독주스가 관심받고 있다. 연자육 해독주스는 연자육 가루부터 블루베리와 바나나, 우유를 구입해야 한다. 연자육가루와 과일을 우유에 갈게 되면 식사를 대신할 수 있다. 또한 연자육 가루를 물이나 우유에 타서 꿀과 섞어먹기도 한다. 연자육 분말가루는 쓴 맛이 나기 때문에 꿀로 단 맛을 내야한다.

연자육 부작용

연자육을 과다섭취하면 설사부터 시작해서 증상이 생길 수 있다. 이는 연자육 속에 단백질, 아미노산이 들어있어서다. 또 체질에 따라 변비, 배뇨 지연 등의 증상이 발생할 위험이 있다. 따라서 장이 약하거나 몸에 열이 있는 경우 조심해서 먹는 것이 좋다. 또 임신을 하고 있을 경우 연자육을 먹기 전 먼저 전문의와 상의를 해야 한다. 또한 진노랑빛을 띄고 있다면 날짜가 지난 것이기 때문에 좋지 않을 수 있다. 또한 지나치게 하얗다면 표백 처리의 위험이 있어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먹을 수 있는 연자육은 이전에도 작은 크기에 연한 갈색이다. 연자육 하루에 먹는 양은 최대 15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