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6:30 (목)
옥수수, 새로운 항암음식으로 화제 되고있어… 자세한 효과와 주먹밥 만들기
상태바
옥수수, 새로운 항암음식으로 화제 되고있어… 자세한 효과와 주먹밥 만들기
  • 최혁진 기자
  • 승인 2019.11.20 17: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옥수수가 7~9월 제철을 맞아 이목을 집중시키는데 여러가지 옥수수 효능 또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요즘 다양한 방송과 매체에서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결로 전해진 옥수수 먹는 법이 살을 빼려는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다.

옥수수꽃, 옥수수잎, 옥수수줄기를 비롯해 뿌리인 수염까지 버릴게 없는 옥수수는 여름이 제철인 초당옥수수로 시작해 찰옥수수까지 수많은 옥수수가 존재한다.옥수수가 우리에게 미치는 효능은 비교적 포만감이 크다는 점이다.

게다가 옥수수 안에는 풍부한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어 변비에 도움을 준다.

그리고 비타민E가 풍부한 옥수수는 레시틴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있는 잡티 제거에 도움을 줘서 피부관리에도 큰 효과가 있다.

그리고 소화효소인 아밀라아제의 활성을 자제시키는데, 이는 저당류가 흡수되는 것을 방지해 혈당을 낮춰준다.

게다가 옥수수 속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노화방지와 함암작용을 한다.

옥수수의 씨 눈에는 불포화지방산 및 비타민E, 프로게스테론 등 수많은 영양분이 가득하다.

요새는 초당옥수수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초당옥수수는 당분 함량이 높아 설탕옥수수로도 불리는데, 다른 종류의 옥수수에 비해서 당도 유지 시간이 더 긴편이고 저장력이 좋아서 더 오랜 기간 동안 냉장 보관이 용이하다.

여기에 열량도 낮은 편이고 포만감이 높아 체중조절 음식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출처=픽사베이)

옥수수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가능한데 우선 차로 마시거나 콘샐러드, 찐옥수수, 군옥수수 등으로 섭취한다.

먼저 찐 옥수수 만드는 비법은 옥수수를 랩으로 싸서 젓가락이나 포크 등으로 작게 구멍을 낸 후 찜통이나 전제렌지를 사용하거나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간단한 옥수수 요리를 먹을 수 있다.

또는 압력솥을 이용해 삶고 싶다면 설탕을 살짝 넣어도 좋고 색다른 옥수수 레시피를 경험하고 싶다면 소금을 뿌린 버터구이한 옥수수에 고춧가루를 첨가하면 베트남이나 태국, 인도 등 동남아시아에서 맛볼 수 있는 마약옥수수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또는 옥수수알을 넣어 밥을 짓게 되면 옥수수밥을 섭취할 수 있다.

아니면 주먹밥을 만들어 도시락으로 샐러드와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