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20 (수)
종로맞춤정장 ‘사르토라프’, 맞춤 예복 패키지, “가치와 정체성을 담은 단 하나뿐인 선물”
상태바
종로맞춤정장 ‘사르토라프’, 맞춤 예복 패키지, “가치와 정체성을 담은 단 하나뿐인 선물”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0 15: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맞춤정장샵 ‘사르토라프’에서 예비 신랑과 신부의 시선을 끌 ‘맞춤 예복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 구성으로는 맞춤 이태리 정장을 포함해, 전체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해줄 고급 수제화, 셔츠, 보타이와 타이가 포함돼 있다. 해당 구성품은 정상가 109만 원이지만, 이번 패키지를 이용할 경우에는 특가 89만 원에 구매할 수 있어 많은 예약이 이어지고 있다고 종로 맞춤정장 관계자는 전했다.

인생에서 함께여서 행복한 이벤트는 바로 결혼이다. 두 사람이 부부가 되는 것을 공표하는 결혼식인 만큼, 신랑 신부 모두 만반의 준비를 하곤 한다. 웨딩드레스보다 비중이 떨어진다고 여겨지는 턱시도도 최근에는 예비 신랑들의 안목 때문에 허투루 고르는 경우는 거의 없다.

이러한 예비 신랑의 니즈를 위해 사르토라프에서는 부담은 줄이고 퀄리티는 높인 ‘맞춤 예복 패키지’를 선보인 것이다. 종로맞춤정장샵에서만 선보이는 이번 합리적인 패키지를 이용한다면, 잊지 못할 추억을 안을 수 있다고 업체 측은 덧붙였다.

종로 맞춤정장 업체 관계자는 “국내외 고급 원단을 사용해 오래도록 입을 수 있는 작품 같은 정장을 제작한다고 자부한다. 한번 주문하면 평생 입을 수 있는 작품과 같은 정장을 제작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예복이든 기본 정장이든 간에 가장 중시하는 것은 바로 고객의 핏에 맞는가이다. 황금비율로 완성해주는 핏을 위해 신체 특이사항을 꼼꼼하게 체촌해서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체촌 과정은 기성복과는 확연히 차이가 보이는 지점이다. 기성복은 평균 사이즈 도표를 참고해 제작되기 때문에, 개개인에게 딱 맞기란 사실상 매우 어렵다. 그렇기에 소비자들은 아무리 고가 브랜드 정장을 구매했다 할지라도, 번거로운 수선 과정을 거쳐야 한다. 하지만 사르토라프에서 주문한다면, 서로 다른 다리 길이라든가 좁은 어깨와 같이 숨기고자 했던 콤플렉스를 깔끔하게 보완해주는 옷을 구매할 수 있다. 게다가 정장이 불편하다는 일반적인 생각과 달리, 생활복과 같은 편안함은 덤이다.

특히, 종로 사르토라프 박지현 대표는 이탈리아 테일러 아카데미에서 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수재다. 그는 이탈리아 장인에게 맞춤정장의 모든 매뉴얼을 전수했으며, 한때 국내 테일러 아카데미 소속 팀장으로서 활동한 바 있다.

그 당시 마스터한 노하우와 경험을 통해 종로맞춤정장 명패를 달아 사르토라프를 오픈했다. 지난 7년 동안 같은 자리에서 묵묵히 좋은 재료로 빚은 고급 정장을 위해 정성을 다했다. 덕분에 입소문으로 꾸준히 단골 유치 중이라고 덧붙였다.

박지현 대표는 “사르토라프에서는 스타일리쉬한 정장 핏을 구현해오는 데 있어서 잊지 않은 게 바로 ‘가치’와 ‘정체성’이다. 이 두 가지를 철칙으로 삼고 있기에 아직 사르토라프를 경험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다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정장 1벌을 구매하는 신규 고객에게 고급 셔츠와 타이를 증정해, 맞춤정장만의 장점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회를 여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종로맞춤정장 사르토라프에서는 국내 우수 원단인 제일 모직, 해외 수입 원단인 까노니코, 허더스필드, 로로피아나까지 폭넓게 취급해 고객들의 선택지를 넓혔다. 게다가 평생 A.S 책임제를 진행해, 체중 변화로 인한 수선은 무료로 진행 중이다. 혼주복과 예복 그리고 비즈니스 및 캐쥬얼 슈트도 다양하게 제작하고 있으니, 이번 기회를 통해 자신의 스타일을 더해줄 정장 한 벌을 맞춰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