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35 (목)
취업준비생을 위해 문학·부부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한국교육진흥협회’
상태바
취업준비생을 위해 문학·부부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한국교육진흥협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0 12: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단절여성이나 취업준비생, 이직희망자들은 본인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자격증 취득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비용이나 시간 등 현실적인 벽에 부딪혀 자격증 취득을 실행으로 옮기는 이들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나섰다. 현재 한교진은 다양한 민간자격증 과정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자격증 강좌를 수강하려는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다. 

한교진이 제공 중인 모든 강의들은 온라인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해 취득을 미뤄왔던 이들에게도 좋은 기회로 작용할 예정이다. 무료수강은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 서류가 필요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다.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즉시 수강이 가능하다.

현재 문학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0389호)과정과 부부 심리상담사1급 (제2019-002612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밖에도 67종의 민간자격증 강의들이 준비되어 있다.
 
부부 심리상담사는 부부에 대한 이해, 부부관계의 이해, 부부상담의 필요성, 부부상담의 각종 기술 등 다양한 기법들을 수강하게 되며, 이를 활동한 사례와 경험들에 대한 강의도 수강하게 된다. 더불어 현대 사회에서 많이 발생하는 이혼과 재혼 관련한 상담, 법원사례를 다루기 위한 상담의 이해 및 기술 등에 대한 수강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한교진이 제공하는 자격증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의거하여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