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14:55 (월)
IBM, Q1 Labs 인수…시큐리티 시장 본격 참여
상태바
IBM, Q1 Labs 인수…시큐리티 시장 본격 참여
  • 길민권
  • 승인 2011.10.10 04: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40억 달러 규모 시큐리티 SW 및 서비스 시장 참여 계획
[박춘식 교수의 보안이야기] IBM은 10월 4일 시큐리티 정보 소프트웨어 벤더인 미국 Q1 Labs 인수 합의에 이르렀다고 발표했다. 매수 총액 등의 상세한 내용은 공표하지 않았다.
 
거래는 2011년 말까지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Q1 Labs는 2011년 창업하여 매사츄세츠주에 거점을 둔 비공개 기업이다. Q1 Labs의 SIEM(시큐리티 정보와 이벤트 관리) 소프트웨어는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 등이다.
 
사용자의 Activity 등, 기업내의 다양한 데이터로부터 정보를 수집하여 분석함으로써 시큐리티 문제를 추적한다. Q1 Labs의 고객은 의료 기관이나 소매업, 정부 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 1,800개 이상 기업에 이른다.
 
매수 완료 후, Q1 Labs는 IBM이 신설하는 시큐리티 시스템 부문에 추가하여 Q1 Labs의 CEO가 새로운 부문을 인솔한다.
 
이 부문에는 IBM의 Tivoli, Rational, Information Management의 시큐리티 소프트웨어나 어플라이언스, 연구 성과 결과를 통합하여 Q1 Labs의 분석 기술을 시큐리티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에 이용한다.
 
IBM은 이 부문에서 940억 달러 규모의 시큐리티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시장에 참여할 계획이다. IBM은 이 시장이 년간 성장율이 약 12%로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박춘식 서울여자대학교 정보보호학과 교수]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