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5 (금)
몸캠피싱 차단하는 보안 업체 ‘퍼블소프트’, 영상통화 피씽 사기도 막는다.
상태바
몸캠피싱 차단하는 보안 업체 ‘퍼블소프트’, 영상통화 피씽 사기도 막는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0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스마트폰을 활용한 다양한 어플이 나오고 있는 한편, 영상통화 어플 또는 음란채팅어플을 악용해 사진과 동영상, 연락처를 빼낸 뒤 금전적인 요구를하는 ‘몸캠피싱’협박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편리해진 통신기술을 악용하는 사람이 많아지며 꾸준히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사이버 범죄의 대표적인 사례 ‘몸캠피싱’의 신고자수는 전국적으로 2017년 1234건, 2018년 1406건으로 늘어나고 있다. 올해 10월까지 지난해 동월보다 17.4% 늘어나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피해자는 본인이 음란통화를 하다가 몸캠피씽 사기, 협박 피해자가 되는 경우도 있으나, 피팅모델 제안이나 기타 모델 제의를 하면서 신체를 촬영하는 경우가 있어 그 피해 수가 상당히 많고, 주변 사람들에게 알려질까 두려워 즐톡 협박에 계속 끌려 다니는 이들도 적지 않다.

보안 회사 퍼블소프트에서는 협박범이 동영상을 피해자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몸캠동영상을 전달하지 못 하게 하는 것 외에도, 유포 중이라 해도 그 경로를 파악해 SNS나 P2P사이트 등을 모두 확인하고 동영상을 삭제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해 관리하고 있다.

또한, '퍼블소프트(Pubble Soft)'같은 IT보안회사를 찾는다면 동영상 유포 자체를 차단할 수 있는데 퍼블소프트는 PB EndPoint 기술을 이용해 사기에 대응하여 몸캠영상이 원천적으로 유출을 불가능하게 만드는데, 휴대폰 운영체제를 비롯해 여러 가지 세부적인 사항을 파악한 후 개인의 상황에 맞는 대처 방법을 찾아준주고, 몸캠피싱 피해자가 언제든 문의할 수 있도록 24시간 내내 문의사항을 받고 있다. 오랜 경력을 통해 자체적인 기술을 개발해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원천 차단하고 있다. 

구체적인 사항은 '퍼블소프트(Pubble Soft)'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