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35 (금)
MTT 신용완 대표, 가지급금 정책자금 특허출원 컨설팅으로 중소기업 지원
상태바
MTT 신용완 대표, 가지급금 정책자금 특허출원 컨설팅으로 중소기업 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0 1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경영컨설팅 전문 MTT(대표 신용완)가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IP금융을 비롯한 다양한 컨설팅을 통해 중소기업 지원에 나선다.

최근 IBK기업은행과 신한은행은 지식재산 보유기업을 위한 IP 보증 상품을 출시했다.

IP금융은 기업이 보유한 지식재산권에 대해 경제적 가치와 등급을 평가하고, 이를 기반으로 보증이나 대출, 투자를 실행하는 것을 뜻한다.

앞서 금융위는 우수한 기술을 보유했더라도 부동산 담보가 없거나 신용도가 낮아 자금조달이 어려운 기술집약형 혁신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기업데이터를 비롯해 서울산업진흥원, 한국발명진흥회, 금융권과 함께 IP보증 제도를 마련했다. 

한국기업데이터는 서울신용보증재단 측에 기업에 대한 기술․신용평가서를 제공하고,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심사를 거쳐 서울시 기술형 창업자금으로 지원이 이뤄진다.

MTT 신용완 대표는 특허 컨설팅, 사업계획서 분석 및 사업모델 구축으로 관련 정부지원 사업 발굴 및 지원을 돕고 있는데 그간 100여개 이상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성사시켰다. 주로 대학 및 연구소의 소액특허를 이전하여 기술 사업화 및 기술경영을 돕고 있으며, 기술이전을  통한 정책자금 컨설팅도 다수 진행해 왔다.

또한, 2000여개의 사업 계획서 자료와 20000여개가 넘는 무료 특허를 바탕으로 사업계획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게는 관련 컨설팅을 통해 기술보증 신용보증 기술사업화 자금 신청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IP보증 제도가 도입되면서 IP금융 컨설팅을 통해 기술이전 기업에게 신한은행 IP 담보대출도 연계하고 있다. 
 
한편, MTT 신용완 대표는 페이팔을 도입한 이 분야 전문가로 벤처협회, 한양대, 카이스트, 상공회의소, 과기대 등에서 특허 전문가로 강의를 하며 중소기업 대표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기업의 가업승계, 가지급금, 기술전략 등의 분야에서도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으며, 최근 창업선도 패키지 사업 및 창업성장 디딤돌 사업에 다수의 기업을 컨설팅한 바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카페 ‘특허 활용의 모든 것’에 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컨설팅 상담을 신청하면 무료특허 상담이 가능하며, 4대 일간지에 전면광고 된 경영지침서 『중소기업을 위한 특허의 모든 것』,『중소기업이 망하는 100가지 방법』 두권의 서적 중에서 한 권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