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03:55 (화)
팔로알토, 클라우드·모바일 보안 솔루션 출시…사업 분야 확대
상태바
팔로알토, 클라우드·모바일 보안 솔루션 출시…사업 분야 확대
  • 길민권
  • 승인 2014.10.21 17: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 VM-시리즈, 글로벌프로텍트 모바일 보안 관리 출시
팔로알토 네트웍스(지사장 박희범, Palo Alto Networks)의 제품 라인업이 확대되고 있다. 기존 차세대 방화벽 전문기업에서 벗어나 엔터프라이즈 보안 전 영역으로 확대하려는 움직임이다.
 
팔로알토는 오늘, 클라우드 및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차세대 보안 솔루션 라인업을 강화하고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보안 기업’으로 입지 다지기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기존 보안 플랫폼을 기반으로 차세대 방화벽, 차세대 APT 대응 솔루션 ‘와일드파이어(WildFire)’는 물론, 지난 4월 초 인터넷 접속 지점에서 악성코드 위협과 공격 툴킷까지 차단하는 이스라엘 보안 업체인 사이베라(Cyvera)를 인수하면서 엔드포인트 보안 분야를 강화했다.
 
이어 이번에 클라우드와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새롭게 출시함에 따라, 전체 IT 인프라에 대한 보안성을 제공할 수 있는 광범위한 보안 포트폴리오를 완비하게 되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다양한 보안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고객 상황에 맞춘 솔루션을 제시하는 맞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엔터프라이즈 보안 기업으로의 입지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는 분위기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팔로알토 네트웍스 VM-시리즈’는 사이버 보안 위협 요인들을 빠르게 감지 및 예방하고, 보안상 안전하게 퍼블릭과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클라우드 기반 가상 데이터 센터(VDC)의 혜택과 비용효율성을 높여준다”며 “기업들이 퍼블릭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오픈소스 하이퍼바이저 KVM(Kernel-based Virtual machine)와 AWS(아마존 웹 서비스)와 같은 주요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업체들의 서비스와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모바일 기기 자체 및 데이터 보안 모두를 지원하는 모바일 보안 솔루션 ‘글로벌프로텍트 모바일 보안 관리(GlobalProtect Mobile Security Manager)’ 솔루션도 시장에 내놨다.
 
회사 관계자는 “모바일 기기 자체의 보안과 데이터 보안을 모두 지원하는 모바일 보안 솔루션인 ‘팔로알토 네트웍스 글로벌프로텍트(Palo Alto Networks GlobalProtect™)’를 출시했다. 글로벌프로텍트는 기기 관리와 네트워크 보안 기술을 함께 제공하며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등의 모바일 기기에서 앱으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며 “기업에서는 글로벌프로텍트를 도입하면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접근 및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기기 종류, 기기 상태 등 주요 정책 기준에 따라 데이터 접근을 제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사용자도 자신의 모바일 기기의 특정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접근을 제어할 수 있어, 기업의 보안 및 기기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보호 요구를 모두 만족시킨다”고 전했다.
 
오늘 기자간담회에서 이 회사 리 클라리치(Lee Klarich) 제품 운영 및 관리 수석 부사장(사진)은 “최신 ‘VM-시리즈’는 클라우드 보안을 위한 솔루션으로서, 기업들이 안전하게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생산성을 높이고 비용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발표된 모바일 보안 솔루션인 ‘글로벌프로텍트’는 멀웨어 및 알려지지 않은 데이터의 접근으로부터 네트워크 및 사용자들을 보호함으로써 모바일 기기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보안 솔루션이다”라고 말하고,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이번에 클라우드 및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새롭게 출시함으로써, 고객들이 광범위하게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위협 상황에 대비하여 네트워크 내외부는 물론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엔드포인트,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전체 IT 인프라에 대한 보안 환경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 팔로알토 네트웍스 코리아 박희범 대표는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고성능의 단일 보안 플랫폼을 기반으로 차세대 방화벽과 APT, 엔드포인트 보안에 이어, 이번에 새롭게 클라우드와 모바일 보안 솔루션까지 출시하면서 전체 IT 인프라에 대한 기업의 다양한 보안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군을 완비하게 되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강력한 차세대 보안 제품 라인업을 국내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제공할 수 있도록 컨설팅 및 지원 서비스 강화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