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2:22 (화)
시큐리온 OnAV(온백신), 영국 MRG Effitas 평가…종합 탐지율 2회 연속 100% 기록
상태바
시큐리온 OnAV(온백신), 영국 MRG Effitas 평가…종합 탐지율 2회 연속 100% 기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1.19 11: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V-TEST, AV-컴패러티브와 글로벌 Top3 평가 기관 2분기에 이어 종합 탐지율 100%
시큐리온 'OnAV(온백신)'이 영국 독립 성능평가 기관 MRG Effitas 2019년도 3분기 안드로이드 360도 평가에서 탐지율 100%를 기록했다.

시큐리온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온백신’이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AV-TEST, AV-컴패러티브에 이어 영국 MRG Effitas 평가에서도 종합 탐지율 100%를 기록하는 등 기술력을 입증해 나가고 있다.

시큐리온(대표 유동훈)은 자사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OnAV(온백신)이 영국 독립 성능평가 기관 MRG Effitas 2019년도 3분기 안드로이드 360도 평가에서 탐지율 100%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OnAV는 지난 2분기에도 MRG Effitas의 정기 평가에서 종합 탐지율 100%의 성과를 거둔 데 이어 3분기에도 최고 탐지율을 유지했다. MRG Effitas는 AV-TEST, AV-컴패러티브와 함께 모바일 보안성능평가 분야 Top 3에 손꼽히는 권위있는 기관이다.

평가는 ‘SD카드 검사’, ‘실시간 검사’, ‘시뮬레이터 검사’, ‘과잉 탐지(과탐) 검사’의 네 가지 분야에서 14가지 세부 항목으로 진행됐다. 시큐리온의 OnAV를 비롯해 카스퍼스키랩, 맥아피, 비트디펜더 등 글로벌 기업 8개사 제품이 종합 탐지율 100%를 달성했다.

또한 OnAV는 이번 평가에서 과탐 0개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과탐은 정상 앱 샘플을 악성 앱으로 오판하는 경우를 말한다. 시큐리온은 탐지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머신러닝 외에도 평판 분석 등 다양한 기술을 결합한 엔진으로 테스트에 참여했다.

MRG Effitas 2019년도 3분기 안드로이드 360도 평가 그래프.

시큐리온은 OnAV에 탑재된 머신러닝 엔진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는 한편, 개인용 OnAV 외에 기업용 OnAV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시장 확대에도 나서고 있다. 기업용 OnAV는 금융은 물론 보안이 필요한 모든 모바일 앱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으며 고객사의 서비스 특성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시큐리온 유동훈 대표는 “각종 국내외 인증을 통해 OnAV의 성능이 충분히 검증되었다고 생각한다”며 “특히 중소기업, 스타트업 고객들이 부담 없이 보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과금제, 무상 이용 패키지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인 만큼 모바일 비즈니스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