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5:50 (토)
펌킨네트웍스, 레이어X 보안스위치 출시…네트워크 보안 시장 진출
상태바
펌킨네트웍스, 레이어X 보안스위치 출시…네트워크 보안 시장 진출
  • 길민권
  • 승인 2014.10.21 0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C에 더해 레이어X 보안 스위치까지 솔루션 포트폴리오 확장
ADC 전문 업체 펌킨네트웍스(대표 김영종)가 네트워크 보안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레이어X 보안 스위치’를 발표했다.
 
레이어X 보안 스위치는 기업의 내부 네트워크를 전문적으로 보호하는 솔루션이다. 주요 특징으로는 스위칭/라우팅, 내부 네트워크 보안, 사용자 및 기기 인증, 보안 스위치 및 사용자 통합 관리 등을 꼽을 수 있다.
 
이 회사 권희웅 개발 이사는 “코어망은 방화벽, 침입탐지시스템 등 고가의 장비로 보안이 철저한 데 비해 내부망은 백신과 패치 시스템 외에 이렇다 할 대책이 없다”라며 “실제로 내부망에 있는 PC가 악성 코드 감염 후 좀비PC가 되어 DoS/DDoS 공격 원인되어 내부 네트워크를 마비시킨 다거나 웜이나 바이러스를 다른 PC로 확산시키는 매개체가 되는 일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펌킨네트웍스는 보안 스위치 시장에 후발 주자로 입성하는 만큼 차별화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만전을 기했다. 경쟁 우위 포인트는 실시간으로 보다 많은 네트워크 패킷을 감시하고, 정밀하게 분석하는 것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를 위해 하드웨어와 보안 엔진을 병렬 처리에 최적화시켰다. 시큐브(SeCube) 보안 엔진은 8개의 CMT(Chip Multi-Threading) 상에서 특화된 병렬 처리 기술을 활용해 분석과 탐지를 수행한다”며 “또한 시큐브 보안 엔진은 사전 탐지와 정밀 분석을 티어링 방식으로 처리한다. 2티어 처리 방식의 이점은 평소에는 사전 탐지 엔진만 작동해 이상 징후만을 감지하기 때문에 낮은 CPU 점유율로 보다 많은 패킷을 감시하고 이상 트래픽 탐지 시 정밀 분석 엔진이 작동해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차단 및 제어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펌킨네트웍스는 신제품 출시와 때를 같이해 ‘2014 펌킨네트웍스 엔지니어링 데이’를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는 전국에서 모인 80여 파트너 관계자들이 참석해 펌킨네트웍스의 신제품, 파트너 지원책 등에 대한 소식을 공유했다.
 
김영종 대표는 “펌킨네트웍스는 L2에서 L7까지 네트워크 전 계층을 아우르는 솔루션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라며 “시장 관점에서 보면 ADC 벤더로 오랜 기간 쌓아온 역량을 통해 네트워크 보안으로 경계를 자연스럽게 확장하게 되었다. 기술적으로는 네트워크 가상화, 네트워크 보안, 네트워크 최적화라는 세 축으로 핵심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