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00 (목)
[효과적인단기간다이어트] 닭가슴살, "포만감 채울 수 있어도 맛없게 삶으면 먹기 싫어"…냉동 닭가슴살 삶는법
상태바
[효과적인단기간다이어트] 닭가슴살, "포만감 채울 수 있어도 맛없게 삶으면 먹기 싫어"…냉동 닭가슴살 삶는법
  • 김호영 기자
  • 승인 2019.11.19 10: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큰 맘먹고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면 우선순위로 생각하는 점은 식사량이다. 많은 다이어트 음식이 있지만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은 닭가슴살이다. 체중감량이 목표거나 근육을 키우고자 할 때 가장 많이 찾는 음식이 바로 닭가슴살인 것이다. 닭부위 중 닭가슴 살은 가장 기름이 적어서 몸에 좋은 단백질이 가득하다.   게다가 닭가슴살은 저렴하고, 삶거나 굽는 간단한 조리만으로 섭취가 가능한 것도 닭가슴살이 사랑받는 이유다.

닭가슴살 다이어트 효능

다이어트 대표 식품인 닭가삼살은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을 진정시키고 지방이 적은 편이라 비록 열량이 낮은것은 아니나,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사랑받는다. 단백질이 가득한 닭가슴살은 근력을 키워주며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효과적이다. 닭가슴살 열량은 100g 109kcal다. 칼로리가 낮은건 아니지만 단백질 많은 음식으로 탈모에도 좋고 모근강화와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 좋다.

냉동 닭가슴살 삶는법

냉동 닭가슴살 요리로 만들어 먹는 방법이 있어 살빠지는 요리로 이용 할 수 있다. 냉동 닭가슴살은 전자렌지를 이용하면 불로 끓이는 것보다 시간이 단축된다. 닭가슴살을 잘 삶으려면 냉동된 닭가슴살과, 된장, 커피, 다진 마늘, 물이랑 같이 삶으면 된다. 이 방법으로 20분 삶고 나면 바로 먹어도 되고 다양한 요리에 쓸 수 있다.

닭가슴살 보관 방법

살빼는데 좋은 닭가슴살 요리법으로 활용 가능한 요리들은 닭가슴살 스테이크, 닭 햄, 닭가슴살 닭계장, 샐러드가 있다. 아니면 쌀국수소스에 삶은 닭가슴살을 첨가하거나 닭가슴살을 잘게 썰어 볶음밥으로 먹어도 된다. 또 닭가슴살을 잘 보관하고 싶다면 자신이 먹을 만큼의 닭가슴살을 미리 정해서 나눠 놓은 뒤 비닐랩에 싼 뒤 냉동 보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