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20 (금)
"제품 선택 시 GRAS 인증 확인해야" 혈관 속 지방 없애주는 '크릴오일', 효능은? … "섭취 시 부작용 알아둬야" 효능 및 부작용은?
상태바
"제품 선택 시 GRAS 인증 확인해야" 혈관 속 지방 없애주는 '크릴오일', 효능은? … "섭취 시 부작용 알아둬야" 효능 및 부작용은?
  • 장송혁 기자
  • 승인 2019.11.19 10: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크릴오일'은 각종 매체를 통해 소개되면서 다이어트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 크릴오일은 지구 상에서 가장 청정한 지역으로 꼽히는 남극해에 주로 서식하는 플랑크톤의 일종인 '크릴'에서 추출한 것이다. 크릴오일에는 지방을 감소시키는 성분과 함께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건강식품이다. 이로 인해 최근에는 실시간 검색어에 종종 등장하는가 하면 홈쇼핑까지 사로잡으면서 연일 품절이 난다고 한다. 크릴오일을 올바르고 꾸준히 섭취할 경우 각종 혈관 건강을 튼튼하게 만들고 지방을 녹이는 효과로 인해 다이어트에 탁월하다 하여 건강식품 혹은 다이어트식품 시장 사이에서 종종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크릴오일을 구매할 경우 효능도 살펴봐야 하지만, 섭취 시 주의사항 또한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이에 다이어터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크릴오일에 대해 소개한다.

깨끗한 혈관 만들어주는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에는 오메가3·6·9 등 필수적인 각종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 이로 인해 혈관 속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춰주고 혈중 기름때를 제거하는 데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특히, 크릴오일의 핵심성분으로 불리는 인지질은 세포의 신진대사를 관장하는데, 물과 기름에 잘 녹고 빠르고 높은 흡수율을 지녔다. 이 밖에도 크릴오일은 막강한 항산화 능력을 가진 아스타잔틴을 포함하고 있어 노화 방지 및 치매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안전한 크릴오일 고르려면 '선상가공' 제품으로!

크릴오일 제품을 선택할 경우 인지질 함유량을 확인해야 한다. 인지질은 크릴오일의 주성분으로 물과 지방에 모두 잘 녹기 때문에 인지질 함량이 높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또, 오일류를 분리할 경우 다양한 용매를 사용하게 되는데, 헥산 등의 화학용매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으로 골라야 한다. 따라서 크릴오일을 선택할 경우 NCS 추출방식으로 표기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와 더불어, 크릴은 산패가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선상가공한 제품으로 골라야 한다. 이 외에도 엄격한 검증을 거쳐 미국 FDA(식품의약국)에서 안전성을 인정하는 안전원료 인증제도인 GRAS 인증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하지만, 이때 GRAS에 등재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제품이 GRAS에 등록되어 있다며 허위 광고하는 제품들이 흔하니 제품원료가 GRAS에 등록되어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