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2 07:45 (목)
베스핀글로벌, 스킬서포트와 클라우드 교육 비즈니스 협력 MOU체결
상태바
베스핀글로벌, 스킬서포트와 클라우드 교육 비즈니스 협력 MOU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1.18 10: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IT전문 교육기관인 스킬서포트 (대표 왕재혁)와 클라우드 교육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스킬서포트는 정보통신 전문 IT 교육기관으로서 최신 이머징테크 (가상화 및 클라우드, AI, ML) 교육과 함께, 주요 글로벌 IT 기업의 서버, 인프라, 네트워크 등에 대한 전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특히 Microsoft로부터 공식 자격인증을 받은 공인교육센터로서 Microsoft Azure 전문 교육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베스핀글로벌에서 내부 직원 역량 향상용으로 활용하고 있는 사내 교육센터인 ‘베스핀 아카데미’의 대외 교육 비즈니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MOU를 체결하였으며, 성장 기회가 잠재되어 있는 교육사업 분야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스킬서포트는 베스핀 아카데미 운영을 위해 필요한 교육사업 전반에 걸친 경험과 비즈니스 노하우를 제공하고, 베스핀글로벌은 교육 전반에 걸친 운영을 스킬서포트와 함께할 예정이며, 향후 스킬서포트 교육센터와의 통합 추진을 검토할 계획이다.

베스핀글로벌 이한주 대표는 “베스핀글로벌이 사업 초기부터 사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진행해왔던 교육 프로그램과 경험도 함께 제공하면서 좋은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생각한다. 베스핀글로벌이 쌓아가고 있는 글로벌 수준의 클라우드 경험과 노하우를 국내 IT분야 종사자들에게 아낌없이 공유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베스핀글로벌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oogle Cloud Platform)과 중국의 Aliyun, Tencent Cloud 등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면서 한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한중일 최초로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의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 스트럭처 매니지드 서비스 프로바이더(MSP’s)’ 부문에 3년 연속 선정되었고, 동아시아 최초로 AWS, Microsoft Azure, Google Cloud Platform 최상위 파트너십 등급을 획득한 MSP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