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1:20 (토)
[새집증후군제거방법] 베이크아웃볼, 포름알데히드 제거 효과 천연 피톤치드스프레이 활용
상태바
[새집증후군제거방법] 베이크아웃볼, 포름알데히드 제거 효과 천연 피톤치드스프레이 활용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8 09: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새집 입주자들은 새집증후군 걱정이 태산이다. 새집 건물이나 신축 아파트를 새로 지을 때 건축자재나 접착제, 가구, 벽지 등에서 휘발성 유기화합물인 포름알데히드, 벤젠, 톨루엔 등의 화학물질이 배출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화학물질들이 실내 공간에 배출되어 외부로 빠져나가지 못하여 새집증후군증상을 유발시킨다. 새집증후군증상으로 두통, 눈코입의 자극, 호흡기 질환, 아토피, 알레르기 등이 있으며, 새집증후군제거를 하지 않으면 심할 경우 심장병, 암까지 유발될 수 있다. 

새집에들어갈때 새집증후군 대비를 위해 입주 전 셀프이사청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새집증후군제거방법으로 환기를 자주 시켜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겨울철 높아지는 미세먼지로 인해 새집베이크아웃을 하지 못할 때 제품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친환경 기업인 유르테에서는 새집증후군제거제로 베이크아웃볼을 출시해 입주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베이크아웃볼은 새가구냄새, 페인트냄새 등 새집에서 발생하는 냄새와 유해물질인 포름알데히드제거가 가능하며, 차량에서 발생하는 새차증후군의 차냄새제거가 가능하다. 

베이크아웃볼은 인체에 무해한 세라믹 소재를 가공해 만들어진 나노 기공을 통해 실내 냄새와 유해물질을 흡수해 공기정화에 도움을 준다. 베이크아웃볼 사용방법은 주머니에 세라믹볼을 담아 배치하는 방식으로 하나당 5평의 공간을 케어해 평수대로 배치가 가능하다.

베이크아웃볼에 편백나무원액 100%가 함유되어 공기중의 유해물질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편백원액 함유로 유해물질을 흡수하게 되면 베이크아웃볼 자체의 쾌쾌한 냄새변화로 인해 새집증후군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다. 간단한 재사용 방법으로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해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인정 받고 있다. 

유르테에서는 편백나무오일을 판매해 베이크아웃볼 리필용과 항균스프레이로 활용이 가능하다. 피톤치드스프레이는 물과 편백원액 100% 직접 만들어 천연 피톤치드스프레이로 세균, 곰팡이, 이불진드기 퇴치, 집먼지진드기알레르기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내며, 집안담배냄새 제거와 피톤치드 향으로 실내방향제 역할을 대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