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05 (목)
[다이어트식품] '진상품'으로 올려졌던 연자육, 효능은?
상태바
[다이어트식품] '진상품'으로 올려졌던 연자육, 효능은?
  • 박준수 기자
  • 승인 2019.11.16 17: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크라우드픽)

연꽃의 씨앗인 연자육이 많은 관심을 받으며 SNS에서 화제다. 연자육의 별명이 '왕의 음식'인만큼 귀한 음식이었다. 또 더위 때문에 기운이 없을 때 보약으로 먹어 '임금의 보약'이라는 별명이 생기기도 했다. 더불어 연꽃 씨앗인 연자육은 21세기 들어 당뇨에 좋다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갑자기 연꽃 씨앗인 연자육은 왜 주목받는 것일까? 허리 둘레를 줄여주는 연자육 효능과 더불어 연자육 미숫가루 레시피를 정리했다.

연자육 심신안정에 효과적

연꽃 씨앗인 예로부터 연자육은 우리 몸의 노폐물을 없앴다. 그렇기 때문에 연자육 차를 마시면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또한 내장에 있는 지방도 없애서 허리 둘레를 줄일 때 역시 추천한다. 또한 당뇨를 치료할 때도 주목을 받는데, 연자육 우려낸 물을 매일 마시기만 해도 혈당이 감소된다. 또 혈압도 낮아지기 때문에 고혈압은 물론이고 심근경색 같은 심혈관 질환을 방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옛날부터 화를 다스리며 심신을 안정시킨다고 알려져 마음을 편하게 한다. 따라서 잠이 잘 안올 경우 연자육 우린 물을 마시면 불면증 극복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 효과도 있다.

▲(출처=크라우드픽)

연자육 고르는 법

연자육을 과다섭취하면 복통을 비롯한 증상이 생길 위험이 있다. 이는 연자육 속에 아미노산, 단백질이 풍부해서다. 또 체질에 따라 배뇨 지연과 같은 증상이 발생할 위험이 있다. 따라서 장이 차갑거나 열이 많은 체질은 조심해서 먹는 것이 좋다. 또 현재 수유 중이라면 연자육을 복용하기 전에 먼저 전문의와 상담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연자육의 색깔이 진한 노란색이면 날짜가 지난 것이기 때문에 먹지 말아야 한다. 또한 지나치게 하얗다면 표백제를 썼을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질 신선한 연자육은 작은 크기에 연갈색을 띄고 있다. 연자육 1일 가능 섭취량은 15알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