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50 (금)
구글환불 애플환불 대행 1세대 업체 ‘환불페이’, 모바일게임 높은 승인율 선보이며 유저 호평 이어져
상태바
구글환불 애플환불 대행 1세대 업체 ‘환불페이’, 모바일게임 높은 승인율 선보이며 유저 호평 이어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8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기기의 혁신적 발전과 함께 국내 모바일 콘텐츠 시장도 무한한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작년 한 해 어플리케이션 매출이 4조원을 넘겼을 정도다. 특히 그중에서도 모바일게임 분야가 주목할 만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데, 콘텐츠 산업 매출의 91%가 모바일 게임 매출로 나타나기도 했다.

이 중 모바일게임 중 상위매출을 기록하는 대다수의 게임들이 RPG장르의 게임인 것으로 나타났다. RPG 혹은 MMORPG게임류는 많은 유저들이 유입됨에 따라 게임 내 경쟁이 치열해지고 현금결제로 이어져 많은 매출을 올린 것으로 분석된다.

이렇듯 게임 내에서는 현금결제를 통해 육성에 도움을 주거나 캐릭터의 외형을 변형시켜주는 등 게임 내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그러나 최근 일부 게임사에서 과도한 결제 유도로 유저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불만을 제기하는 유저들도 많아지고 있는데, 이들에 의하면 게임사가 게임의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은 뒷전으로 미룬 채 인앱장사에 대한 고민만 하는 것처럼 보인다는 것이다.

따라서 환불을 진행하는 유저까지 생겨나고 있다. 그렇지만 모바일게임의 환불은 개인이 홀로 진행하는 것은 쉽지 않다. 환불 기준이 명확하지 않으며 일부 개발사의 경우 모든 환불 문의를 직접 처리하고 있어 환불 진행이 부결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모바일 게임 환불은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한 분야라고 할 수 있는데, 높은 승인율을 자랑하는 구글 환불 대행 및 애플 환불 대행 업체가 최근 모바일 게임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구글 및 애플 환불 대행 1세대 업체로도 알려진 ‘환불페이’이다.

‘환불페이’의 경우 다년간 운영되어온 경험을 토대로 전액에 가까운 승인율을 자랑하여 재이용율이 높다. 더불어 환불의 승인이 완료된 후 수수료입금을 안내하고 있어 믿을만한 업체라는 평을 모바일 게임 유저들에게 받고 있다.

또한 V4 환불, dx신세기의전쟁 환불, 보스레이브 환불, 에오스레드 환불, 달빛조각사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문의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