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8:10 (목)
2019년 킨텍스 마지막 유아교육전인 키즈앤에듀엑스포, 특별한 브랜드를 만나보자
상태바
2019년 킨텍스 마지막 유아교육전인 키즈앤에듀엑스포, 특별한 브랜드를 만나보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8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9년 마지막 대형 유아교육전 “키즈앤에듀엑스포(제26회 국제유아교육박람회)”가 오는 11월 21일(목)부터 나흘간의 일정, 행사주요 브랜드들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해당 연령대의 아이를 둔 부모님들과 관련 산업종사자 및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키즈앤에듀엑스포에 C-01번 부스로 참가하는 아이큐박스에서는 라이프스타일 유로 토이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큐박스 브랜드 세일’이 진행된다. 전시 기간 동안 신제품은 30% 할인된 가격으로, 행사 제품은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3만원 이상 구입 시 한정판 플레이모빌 미스터리컵(약 7,000원 상당)을 선착순 500명에게 증정한다. 이 밖에도 플레이모빌로 만든 디오라마 및 대형 피규어 전시, 플레이모빌과 브리오 기차놀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존을 함께 마련해 브랜드 체험과 구매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알찬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큐박스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참가 브랜드는 플레이모빌, 브리오, 플레이포에버, 돌스월드, 테크노디다티카, 빌락, 토이로얄이다.

키즈앤에듀스쿨 전시장 내 “플레이&에듀스쿨”특별관으로 참가하는 (주)루츠템에서는 영국 멘사보드게임 국제대회 수상에 빛나는 멘사SG 창의교육 체험수업을 진행한다. 본 수업은 초등과 유치로 나누어 각 연령에 맞춘 난이도의 보드게임과 수업에 이용되는 교재를 활용하여 1시간 가량의 수업으로 진행된다. 수업의 난이도를 조절하면서 부모 동반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교육방식과 교육효과를 부모가 아이와 함께 체험하며 느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또한 체험수업 외 특별관 내 상담 부스에서는 본 교육을 직접 운영하고자 하는 사업자 또는 교사 등록 상담을 받을 수 있어 교육 사업에 종사하는 분들의 프로그램 체험과 궁금증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키즈앤에듀엑스포에 A-06번 부스로 참가하는 어린이 콘텐츠 개발사 (주)비유비유에서는 모든 도시를 한곳에 담은 '도시탐험대'를 선보인다. 우리나라 모든 행정구역을 아이들 용 학습카드 162장에 담아 아이들의 지리감각뿐 아니라 도시의 역사와 문화까지 익힐 수 있게 구성되었으며, 가족여행과 연계하여 활용하면 아이들의 기본상식까지 챙길 수 있다. 특히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도시탐험대 APP에서는 한글을 모르는 아이들을 위한 음성지원뿐 아니라 간단한 퀴즈와 게임이 탑재되어 아이들의 학습에 흥미를 더한다. 도시탐험대는 우리나라 도시를 담은 국내편 뿐만 아니라, 올해 세계편까지 연이어 출시되었으며 전시 기간 동안 할인된 가격과 이벤트로 만나볼 수 있다.

천연 아기화장품 브랜드 ‘아토나인(ATONINE)’은 A-21번 부스로 참여한다. 고보습 크림으로 알려진 아토나인 카밍 인텐시브 크림과 보습 및 진정 성분이 함유된 하이드로겔 타입 팩으로 잘 알려진 아토나인 카밍 스티커 패치 등 겨울철 필수 화장품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컴퍼니 서상준 대표는 ‘우리아이 피부건강 레시피’라는 슬로건을 걸고 “천연아기화장품 아토나인 브랜드에 대한 꾸준한 연구와 개발을 통해 다양한 라인을 확장할 것”이라고 제품 개발과 연구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키즈앤에듀엑스포 전시장 내 “플레이&에듀스쿨”특별관으로 참가하는 피유뮤직에서는 4, 5세도 함께 할 수 있는 유아 피아노 수업 ‘쁘띠펀 피아노’ 프로그램을 런칭하여 매일 공개수업을 진행 할 예정이다. 피우뮤직의 프로그램 연구원들은 피아노를 치고 싶지만 소근육이 아직 발달하지 않아 피아노 수업을 받을 수 없었던 4-5세를 위하여 수년간 커리큘럼과 음원 등을 꾸준히 연구,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 ‘쁘띠펀 피아노’는 현대백화점 본점 및 여러 지점을 통하여 그 우수한 커리큘럼을 인정받아 매학기 수강 마감이 되고 있다.

이번 ‘2019 키즈앤에듀엑스포’에서는 소개한 특별 브랜드 외에도 언어교육, 스마트교육, 예체능교육, 유아동 도서 및 전집, 교구/완구 등 아이들 교육과 육아에 꼭 필요한 다양한 브랜드들이 참여하여 직접 비교/체험해보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11월 21일(목)부터 24일(일)까지 일산 킨텍스 1전시장 1홀에서 진행되는 키즈앤에듀엑스포의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비회원의 입장료는 5,000원이지만 사전등록 시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유아 놀이방, 가족수유실과 엄마수유실, 카페테리아, 유모차 대여 서비스 등 참관객의 편안한 관람을 돕는 다양한 편의 시설과 서비스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