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45 (목)
한국장학진흥원, 요양보호사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시험대비 무료인강 제공 이벤트 펼쳐
상태바
한국장학진흥원, 요양보호사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시험대비 무료인강 제공 이벤트 펼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6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격증 교육기관 '한국장학진흥원'이 요양보호사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실버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번 이벤트는 노인방문요양사의 전망과 시급을 고려해 재가방문요양센터 등으로 취업하려는 구직자부터 경쟁력을 높이길 원하는 노인복지관 근로자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과정 온라인 강의는 요양병원에서 하는일과 관련된 실무 지식과 간병인협회를 비롯한 실버산업 의료서비스 분야 일자리 취업에 유용한 업무기록 및 보고를 교육한다.  
 
이에 노인요양보호사 1급·2급 시험일정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학습하기에도 적합하다. 특히 실습교육기관 교육비나 국비지원 학원비용 부담 없이 노인장기요양기관(요양원) 등 노인요양시설로 취업하는 데 유용한 실버산업 분야 직무교육을 학습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수강하고 있다.  
 
아울러 이벤트에 당첨된 사람들은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46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가 무료이며, 자격증별 시험예상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모두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자격증 교육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 교육기관이다. 해당 교육기관은 유망자격증과 관련한 실력 있는 강사진과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해 수험생들 사이에서 평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