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20 (금)
착한보청기협동조합, 노년층 청력 이상 시 보청기 가격 등 확인 후 착용이 필요
상태바
착한보청기협동조합, 노년층 청력 이상 시 보청기 가격 등 확인 후 착용이 필요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5 18: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화 사회 속 노년층의 사회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다. 평균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정년 이후에도 경제 활동을 하는가 하면 여행이나 취미 활동을 통해 잊고 있던 자신을 돌보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행복한 노년층을 보내기 위해서는 건강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다양한 노화의 증상 중 난청이 발생할 경우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노인성 난청은 달팽이관 신경세포의 퇴행으로 나타난다.

보청기는 전문의료기기로 대화 소리와 잡음의 주파수 특성을 구별해 대화소리는 선명하게, 잡음은 감소시키는 기능을 한다. 따라서, 정밀 검사와 함께 보청기를 빠르게 착용할수록 난청 증상이 심각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보청기를 제 때에 착용하지 않을 경우 보청기 착용 효과가 현저히 떨어질 수 있어 적절한 때에 보청기 착용이 중요하다.  

보청기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전문적 검사와 피팅 과정을 통해 개인의 청력상태와 생활환경, 연령 등에 맞는 보청기를 선택하는 과정 또한 필요하다. 이 때문에 보청기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한 곳을 찾아야 한다. 

다양한 보청기 브랜드 중 착한보청기협동조합의 ‘착한보청기’는 지난 2013년 설립되었다. 상생 협업을 기본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선보이고 있으며 보청기 구입 시 여러 제조사의 제품을 비교하고 구입 전 직접 착용해볼 수 있어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베테랑 청각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안심 보험 무료 가입 서비스를 제공해 안전성과 정확도까지 높은 편이다. 

착한보청기협동조합 이사장 김하진 원장은 “난청에 대한 인식을 하지 못하고 있다가 증상이 심각해진 이후에야 보청기 착용에 대해 고려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다”며 “청력에 이상이 생겼다면 즉시 정밀 검사와 보청기 착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착한보청기협동조합은 현재 합리적인 보청기 가격에 경기도 고양시 일산 본점 및 인천 부평, 광주 ,부산 서면등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비롯해 서울 강동점, 서울역점, 도봉점을 운영 중이다.

또한 대전점, 대구점, 장흥점 등 전국 20개 지역의 네트워크가 자리 잡고 있다. 보청기 가격과 강남점, 강서점, 구로점, 인천 연수점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