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20 (금)
조주기능사 관련 와인/티 소믈리에 자격증 시험대비 교육과정 무료인강 이벤트 진행
상태바
조주기능사 관련 와인/티 소믈리에 자격증 시험대비 교육과정 무료인강 이벤트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8 0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격증 교육 전문 '한국장학진흥원'이 조주기능사 관련 와인소믈리에, 티소믈리에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와인전문가'를 입력하는 것이다.
 
주류에 관심을 갖고 조주기능사 필기, 실기 학원을 알아보는 사람부터 차에 대해 공부하기 원하는 사람까지 누구나 이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와인 소믈리에 자격증 클래스 인강은 와인의 대표적인 품종과 세계 유명 와인들의 특징에 대해 공부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와인스쿨 같은 와인아카데미 보다 금전적 부담 없이 소물리에로서 알아야 할 지식을 배울 수 있으며, 와인동호회가 단체 수강하기에도 좋다는 평이다. 바텐더자격증 취득자가 해당 분야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수강하는 것도 가능하다.
 
티소믈리에 자격증 온라인 과정은 차의 역사와 품종, 한방차 등 다양한 종류의 차에 대한 지식을 제공한다. 직업전문학교 못지않은 체계적 커리큘럼 아래 교육이 진행돼 경쟁력을 높이기 원하는 호텔 경영 관광 외식조리 학과 재학생은 물론 평소 차를 즐기는 사람에게도 추천된다.
 
본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46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열렸으며,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