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9:25 (수)
이혼 소송 시 ‘재산분할’, 이혼전문변호사의 조력 필요해
상태바
이혼 소송 시 ‘재산분할’, 이혼전문변호사의 조력 필요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8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혼소송의 중요성이 나날이 부각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이혼소송에서 벌어질 수 있는 다양한 법적 문제를 전문적으로 해결해 줄 수 있는 법무법인해람이 주목받고 있다.

이혼은 크게 쌍방합의를 통한 이혼과 이혼소송을 통한 이혼으로 나눌 수 있는데, 쌍방합의의 경우 큰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적지만 이혼소송의 경우 재산분할과 위자료 등 다양한 문제가 벌어질 수 있다.

재산분할의 경우 혼인기간 동안 발생한 부부 공동 재산을 각각 분할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으며, 부부 공동재산의 범위를 확정하고 배우자가 각각 공동재산을 형성하고 유지하는 데 들인 노력을 객관적인 자료로 입증할 수 있어야 원활한 재산 분할이 가능하다.

또한 위자료 또한 재산분할 못지않게 복잡해질 수 있는 부분이다. 민법에 따르면 이혼의 원인을 제공하거나 책임이 큰 배우자에게 이혼으로 인한 정신적 고통에 따른 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하지만 한 쪽의 과실이 크지 않으면 일방적으로 위자료를 청구하는 게 쉽지 않기 때문에 이 분야에 전문적인 법조인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따라서 이혼소송의 주된 논쟁거리인 재산분할, 위자료 문제는 다양한 법적 변수와 증거, 그리고 각종 사항들을 면밀히 파악하고 정리하여 법에서 인정하는 증거들을 활용하여 각종 쟁점에서 우위에 서도록 해야 원활한 재산 분할 및 위자료 청구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혼소송을 전문적으로 맡고 있는 법무법인해람은 홈페이지를 통해 이혼 시 위자료와 재산분할에 대한 정보를 사례별로 제공하고 있으며, 동시에 다양한 경로를 통한 이혼 상담 서비스를 진행함으로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혼전문변호사 법무법인해람 관계자는 "이혼소송은 모은 증거와 각종 쟁점의 결과에 따라 커다란 변수가 발생할 수 있는 소송이기 때문에 이혼전문법인의 도움을 받으며 소송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고 밝혔다.

한편, 이혼변호사 법무법인해람은 서울, 부산, 인천, 수원 등 4개 사무소를 운영중인 대형 이혼전문로펌이다. 현재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방문상담 예약 시 이혼전문변호사 1대1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혼상담 예약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법무법인해람 홀로서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