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25 (금)
‘올탑스터디카페’, 거품을 뺀 스터디카페 창업비용으로 예비 창업자들에게 인기 끌어
상태바
‘올탑스터디카페’, 거품을 뺀 스터디카페 창업비용으로 예비 창업자들에게 인기 끌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5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명 ‘카공족’이 늘어나면서 스터디카페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다. 카페처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독서실처럼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어 널리 각광받는 공간이지만 막상 프랜차이즈 스터디카페를 창업한 사람들의 표정은 그리 밝지 못하다. 

일반 인테리어 업체에 비해 터무니 없이 높게 측정되는 프렌차이즈 본사의 인테리어 비용 요구나 잘못된 입지 선정으로 인한 고객 유치 실패, 인건비 부담, 24시간 운영되는 매장 관리의 어려움, 고객들이 토로하는 보안 문제 해결의 곤란함 등이 스터디카페를 운영하는 사람들을 힘들게 만드는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매달 본사에 지급해야 하는 로열티나 가맹비도 창업자에게 큰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올탑스터디카페는 이러한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의 단점을 보완하여 가맹점주의 부담을 줄이고 가맹점과 이용자, 본사가 모두 더불어 성공할 수 있는 세상을 추구한다. 올탑스터디카페 본사는 20년간 프랜차이즈를 운영한 경력을 십분 활용하여 개인 창업자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가맹비나 월 로열티를 일절 요구하지 않는다. 

스터디카페는 특정 연령층이 고객이기 때문에 창업에 앞서 상권 분석이 필수적이다. 올탑스터디카페는 대기업 기획팀 경력을 지닌 전문가가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임대료와 상권 내 가구수, 경쟁사의 가격 등을 정밀분석하고 올탑스터디카페를 하기에 가장 적합한 지역을 결정하에 창업자에게 제안한다. 지역별 특성을 검토하여 최적의 입지를 선정해주기 때문에 창업자 입장에서도 부담감을 덜 수 있다. 

또한 점포 형태에 따라 맞춤형 설계를 하고 업계 최저 수준인 평당 179만원으로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한다. 벽제, 천정, 바닥, 소방, 설비, 조명 등 창업자가 신경 쓸 필요 없이 내부 및 외부의 모든 시설 공사를 본사가 담당한다. 스터디카페의 분위기와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좌우하는 책상이나 의자, 사물함 등도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으며 OA용 복합기나 커피머신 등 사무시설, 비품의 임대도 합리적인 선에서 이루어진다.
 
초보 창업자들은 고객 관리 및 매장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올탑스터디카페에서는 인건비 부담을 줄이고 관리의 용이함을 추구하기 위해 100% 무인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키오스크를 통해 현장에서 결제가 이루어지며 자체 개발한 어플을 통해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하다. 입출입 통제 역시 무인시스템으로 진행되며 CCTV와 네트워크 장비를 활용해 철저한 보안을 자랑한다. 

냉난방기나 조명은 모두 IOT 시스템으로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24시간 매장에 붙어있지 않아도, 외부에서도 충분히 제어가 가능하다. 가맹점주에게 올탑스터디카페의 상표권을 부여하기 때문에 해당 상권에서의 영업권을 보장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올탑스터디카페의 매력 포인트이다.
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공간이자 가맹점주 자신의 성공도 함께 완성되어가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올탑스터디카페는 본사의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점포별 밀착관리를 통해 끊임없이 지원하고 있다. 올탑스터디카페 홈페이지에서 스터디카페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문의 및 창업상담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