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30 (목)
'더컴즈' 스마트폰복구부터 컴퓨터수리까지 모든 데이터복구 비용 추가 할인
상태바
'더컴즈' 스마트폰복구부터 컴퓨터수리까지 모든 데이터복구 비용 추가 할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6 1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스마트폰 사용 인구가 늘어나면서 파손, 침수로 인한 휴대폰 고장, 실수로 삭제하는 경우에 대한 핸드폰복구 및 복원 접수가 급증하고 있다. 

보통 휴대폰이 고장 나는 경우에는 대부분 제조사 AS센터를 찾아가는데 기기수리 및 부품교체는 가능하지만 내부에 저장된 데이터는 전문업체를 통해서만 해결할 수 있다는 말을 듣게 된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더컴즈'에서는 "최근 고장 난 스마트폰에서 삭제된 사진, 동영상 복구, 통화내역, 문자, 연락처 복원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데이터복구를 요청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다. 이때 복구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전원을 켜보는 행동은 절대 하지 말고 바로 가까운 AS센터를 찾아가 점검을 받아 보는 것이다. 침수폰 또는 고장 난 휴대폰복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메모리 칩이 손상이 되지 않는 것인데 전원을 켜보는 것은 메인보드 와 메모리 칩을 손상 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절대 하면 안 되는 행위다"라고 강조했다.

더컴즈에서는 스마트폰과 관련된 모든 데이터복구를 지원하여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갤러리에서 지워진 사진, 동영상 복구, 전화번호부, 음성녹음파일, 발신수신내역 복원부터 카카오톡 대화방, 채팅방, 카톡 대화내용 복구까지 가능하다.

특히 최근 사기, 협박, 보이스피싱 등의 범죄 소송에서 의도적으로 삭제한 카카오톡 메시지, 대화방 나가기, 저장기간이 만료된 첨부파일 복구 내용들이 법정에서 결정적인 증거물로 인정되면서 관련 요청이 급증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데이터복원 과정에서 위변조가 없었다는 사실을 증명하여야 한다 는 것이다. 더컴즈에서는 전문가가 직접 진행하여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을 제공하고 있다.

갤럭시노트10·노트8·S9·S7·플러스·LG V30·G7 등 최신 스마트폰 복구부터 아이폰XS·XR·8·7·6·플러스 등 아이폰 복원, 화웨이, 샤오미 복구까지 가능하며 2G, 3G폰, 폴더폰 등 구형 모델들도 처리가 가능하다.

추가로 컴퓨터, 노트북 및 각종 저장장치에 대한 해결도 지원하고 있다. 하드디스크, SSD 복구를 중심으로 대표적인 이동식 저장장치인 외장하드복구, USB, SD카드 복원을 지원하고, 인식 불가, 빠른 포맷, 파티션삭제와 베드섹터, 파손·침수·화재 등에 의한 인식이 안될 때, 포맷메세지 등 모든 증상에 대한 처리가 가능하다. 삭제된 파일 및 한글, 엑셀 등의 문서파일 복구 등이 가능하며 블랙박스나 CCTV 등 메모리를 사용하는 전자기기 복 원도 진행한다. 또한 전문적인 기술이 요구되는 기업서버 구축 및 복원, 랜섬웨어복구, 문서중앙화 시스템 구축도 지원하고 있다.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전지역에 대해 무료 출장 및 점검 서비스를 진행하고, 상황에 따라 센터 내방, 택배접수, 원격지원도 병행한다. 소비자들의 비용부담을 줄이기 위해 11월 말까지 공임비용 최대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 이며 모든 데이터복구 작업에 대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데이터복원 전문기업 '더컴즈' 홈페이지와 고객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