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8:15 (수)
공인중개사 경록, 500시간 단기 동차합격자의 과목별 학습노하우 밝혀
상태바
공인중개사 경록, 500시간 단기 동차합격자의 과목별 학습노하우 밝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7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다수의 부동산 전문가를 배출하는 경록이 500시간 학습으로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동차합격을 이룬 단기합격 회원의 학습노하우를 밝혀 주목받고 있다.

본 합격자는 경록 공식홈페이지 합격후기 게시판에 부동산학개론, 중개법령 및 실무, 공시법, 세법 과목은 75점 이상, 나머지 과목들은 50점을 목표로 학습할 경우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 합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과목별 학습법으로 부동산학개론 과목은 경록의 인강과 기본서를 한번씩 공부하고 시험을 보기 전 기본서를 한번 더 읽길 추천한다. 시간이 부족할 경우 금융과 투자, 부동산 고전 이론 부분이라도 반드시 한번 더 읽길 권장한다. 민법문제를 같은 시간에 풀어야 하므로 계산문제를 2분 내에 푸는 훈련도 필요하다.

민법 과목은 인강 1회 수강 및 기본서 2~3회독 이후 문제집을 더 공부하는 게 좋다. 중개법령 및 실무 과목은 기본서만 1회독하고 시험 전에 밑줄 친 부분과 자격 및 벌칙 부분만 다시 정리해도 문제를 푸는 데 도움이 된다. 공시법 과목은 인강 2회 이상 수강, 세법 과목은 기본서 2회독으로도 시험에 응시하는 게 가능하다.

그가 학습한 경록 공인중개사 인강, 교재는 역대 최대 규모의 공인중개사 시험출제위원 출신 교수진이 제작해 매년 높은 정답률을 기록하고,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내용만 담겨 학습량이 최소화돼 있다. 따라서 반복학습하기 용이한 것은 물론 반복학습을 통해 합격률을 더욱 높일 수 있다는 게 대표적인 특징이다.

한편 부동산학을 만들어 교육하는 부동산전문교육의 모태 경록은 자사 공인중개사 패키지 수강생에게 임대관리사/공경매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 중 임대관리사 프로그램은 정부의 임대사업 장려정책으로 위상이 높아진 임대관리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최근 더욱 조명 받고 있다.